[출처: 픽사베이]
요즘 각종 SNS에서는 ‘홈베이킹’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구름빵, 마카롱, 쿠키, 스콘 등 홈베이킹으로 만들 수 있는 요리 등 그 종류도 아주 다양한데요. 저는 그 중에서도 마늘의 풍미가 식욕을 돋아주어 식전에 먹기 좋고, 어린이 간식용으로도 인기만점인 마늘빵을 가장 자주 만들어 먹습니다. 식빵과 에어프라이어만 있다면 정말 손쉽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럼, 달콤하고 바삭해 인기 만점인 마늘빵!, 함께 만들어볼까요?
■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보는 ‘나만의 마늘빵’
마늘빵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준비물부터 알아볼까요? 식빵 3~4장, 버터 80~90g, 간 마늘1.5스푼, 설탕 2스푼, 꿀 2스푼과 파슬리 가루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성공적인 홈베이킹을 위해서는 정확한 계량이 정말 중요한데요. 특히 마늘을 너무 많이 넣으면, 자칫 향이 너무 강할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만 넣어야 합니다.
소스를 만드는 방법부터 배워볼까요? 우선 버터를 녹입니다. 그다음, 녹인 버터에 준비해 두었던 간 마늘, 설탕, 꿀, 파슬리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잘 섞이지 않는다면 전자레인지에 20초 정도 돌려주는 것이 좋답니다. 소스가 약간 묽어야 식빵에 잘 스며들어 겉바속촉 마늘빵이 될 수 있다는 점 명심해주세요!
소스를 완성했다면, 식빵을 적당한 크기로 먹기 좋게 잘라 주세요. 식빵을 자르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요. 스틱 모양으로 식빵을 길게 잘라도 좋고, 아이와 함께 만드는 경우엔 여러 가지 모양으로 잘라 개성 있는 마늘빵을 만드는 방법도 있답니다. 식빵을 다 자르셨다면 소스를 그 위에 잘 펴서 발라주세요.
마지막으로 에어프라이어를 160도, 8분으로 설정한 후 식빵을 넣어줍니다. 넣기 전에는 소스가 흐를 수 있기 때문에 빵 아래에 기름종이를 깔아주는 것이 좋은데요. 중간중간 굽기 정도를 확인해주며 온도를 조절하다 보면 완성된 마늘빵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정말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마늘빵이 완성되었습니다. 냄새도 좋고 마늘 소스가 노릇노릇하게 잘 익었는데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면서, 마늘의 식감까지 더해져 모두가 좋아할 맛입니다. 우유 한 잔과 함께 먹는다면 맛이 배가 되기도 하죠.
지금까지 집에서 마늘빵 만들기 방법을 배워 보았는데요. 집에 누구나 갖고 있을 법한 재료들로 손쉽게 만들 수 있어 어린이 간식이나 손님 대접용으로 안성맞춤입니다.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요즘, 간단한 요리로 마늘빵 만들기에 도전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