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며, 오래전 유행했던 6공 다이어리에 다시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근 다이어리는 단순히 기록의 용도로만 사용되는 것을 넘어, 보기 좋고 아기자기하게 꾸미는 ‘다꾸(다이어리 꾸미기)’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수원 행궁동에서 다양한 소품을 판매하는 다꾸 소품샵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그럼 함께 떠나볼까요?
■ 행궁동에서 가장 인기있는 다꾸 소품샵① ‘하이 시리얼’
하이시리얼은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서 2분 정도 떨어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가게 앞 통창 유리에 ‘Hi See Real’이라는 문구와 함께, 손을 흔드는 시리얼 그림이 그려져 있어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 있는데요. 이곳은 매일 13시부터 20시까지 운영되며, 휴무일은 SNS를 통해 공지하니 방문 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게 내부로 들어오면, 아기자기한 캔들과 엽서들이 가장 먼저 눈에 띄는데요. 이 뿐만 아니라▲스티커 ▲키링 ▲그립톡 ▲핸드폰 케이스 ▲마스킹 테이프 등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귀여운 소품들을 하나하나 살펴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한 참을 푹 빠져서 구경하게 되죠.
꽤나 길었던 구경을 마치고, 다이어리를 예쁘게 꾸미기 위해 몇 가지 다꾸 스티커를 구매했습니다. 점심시간에는 이곳을 찾는 사람이 많아 다소 혼잡할 수 있으니, 느긋하게 구경하며 소품을 고르고 싶다면 식사 시간을 피해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이시리얼 가는 길]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신풍로23번길 4 1층 (0507-1311-1277)
■ 행궁동에서 가장 인기있는 다꾸 소품샵② ‘ETCKIT’
ETCKIT는 수원전통문화관에서 도보 3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가게 앞 알록달록 꾸며진 엽서와 폴라로이드 사진들이 붙어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ETCKIT는 13시부터 20시까지 운영하며,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이 외 별도의 휴일이 있을 경우 SNS를 통해 공지하니, 미리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게 내부에 들어오면 다양한 다이어리 내지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그 위에 붙일 수 있는 스티커와 메모지도 물론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데요. 하이시리얼보다 소품 수는 적지만, 스티커는 더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특별한 날이 아니어도 가볍게 일상적으로 쓸 수 있는 데일리 스티커가 많은 것도 이곳만의 장점이죠.
ETCKIT는 다꾸만이 아니라 폰꾸, 폴꾸에도 유용하게 쓰일 다양한 재료가 준비되어 있어 언제나 인기가 많은 소품샵입니다. 다만 가게의 규모가 작기 때문에 사람이 많은 경우는 외부에서 대기를 해야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따라서 한적한 쇼핑을 원한다면 늦은 오후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TCKIT 가는 길]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863 1층 (0507-1324-4503)
행궁동을 대표하는 다꾸 소품샵 ‘하이시리얼’과 ‘ETCKIT’에서 구매한 소품들을 활용해 본격적으로 다이어리 꾸미기에 도전해보았습니다. 따로 정해진 방법과 재료가 없기에 각자가 준비한 다양한 준비물로 개성 있게 꾸밀 수 있다는 것이 다꾸의 가장 큰 장점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여러분도 집에서 보내는 시간을 알차게 활용하고, 매일을 특별하게 기록할 수 있는 다이어리 꾸미기에 도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