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 기온이 30도를 넘어가는 초여름 날씨가 연일 이어지며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요즘입니다. 자외선도 매우 높은 수준으로 햇볕에 노출 시 금세 피부 화상을 입을 수 있으니 낮 동안 장시간 외출은 삼가는 게 좋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해가 저물고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저녁 시간대에 방문하기 좋은 곳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유명한 용인 맛집들이 밀집하여 요즘 떠오르고 있는 핫플레이스! ‘흥덕별빛사이길’이죠. 그럼 바로 흥덕지구로 떠나볼까요?
■ 흥덕지구 핫플레이스, 용인 맛집 찾는다면 ‘흥덕별빛사이길’로 오세요!
'흥덕별빛사이길'은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에 위치한 종합상가입니다. 근처 대규모 아파트 단지 뿐만 아니라 흥덕중앙공원과 광교호수가 자리하고 있어 접근성이 참 좋은 곳인데요. 특히 근처 대형마트에서 장을 보기 전후로 이곳에 들러 맛있는 가족 식사를 즐기는 방문객이 가장 많다고 합니다.
흥덕지구 핫플레이스 '흥덕별빛사이길'의 입구는 상가 초입의 '벌가네 과일&야채 가게'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싱싱한 과일 및 식재료를 판매하여 동네 주민들에게 입소문을 탄 곳인데요. 이곳뿐 아니라 흥덕별빛사이길 내 대부분의 가게에서는 용인지역화폐 '와이페이' 결제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흥덕별빛사이길'이 왜 흥덕지구를 대표하는 용인 핫플레이스가 되었을까요? 그 이유는 바로 밤이 되면 반짝이는 천장 전구들이 마치 별빛이 쏟아지는 밤하늘 같은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기 때문입니다. 하늘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도 좋고, 반짝이는 전구 아래 오붓한 데이트를 즐기기도 좋죠.
‘흥덕별빛사이길’은 A동부터 D동까지 총 4개의 동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 동마다 ▲음식점 ▲카페 ▲미용실 ▲학원 등이 입점되어 있어 인근 주민의 생활 편리성을 높여주고 있는데요. 4개의 동이 모두 비슷하게 생겨 처음 방문하신다면 헷갈릴 수 있으니, 중앙에 위치한 엘리베이터를 기준으로 서서 보이는 동 간판을 참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흥덕별빛사이길’이 용인 맛집이 밀집되어 유명해진 만큼, ▲부대찌개 ▲스테이크 ▲쌀국수 ▲피자 ▲갈비탕 ▲떡볶이 등 어떠한 메뉴를 원하더라도 이 안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평균 가격도 저렴한 편에 속해 주변 학교 학생들도 많이 찾고 있는데요. 다만 코로나19 대유행 이후로 상점들이 각기 유동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니 방문 전 확인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지금까지 흥덕지구 핫플레이스 ‘흥덕별빛사이길’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다양한 메뉴의 용인 맛집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생활 편의 시설이 함께 자리하여 인근 주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었는데요. 더위가 꺾이는 저녁에 가족들과 함께 이곳에 방문하여 맛있는 식사도 즐기고, 밤하늘 전구를 감상하며 행복한 시간을 가져 보시면 어떨까요?
[흥덕별빛사이길 가는 길]
경기 용인시 기흥구 흥덕2로87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