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여름이 가고 선선한 가을이 찾아와 나들이를 하러 가고 싶어지는 요즘입니다. 이럴 때면 어디론가 좋은 공기를 마시며 여유를 만끽하고 싶어지는데요. 오늘은 초가을 시원한 바람과 자연을 느끼며 산책을 할 수 있는 경기도 산책로를 소개하려 합니다. 바로 수원 권선구 호매실동의 어울림 공원인데요. 고즈넉한 자연 속에서 사색을 즐길 수 있어 수원 시민들에게 인기가 많은 산책 명소이죠. 바로 함께 걸어볼까요?
■ 저류지와 금곡천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가 일품인 수변 공원 <어울림공원>
경기도 수원 호매실지구 내 15개의 수변 공원 중 하나인 어울림공원은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공원 안에 조성된 저류지를 비롯하여 금곡천을 따라 산책을 할 수 있어 동네 주민들이 자주 찾는 걷기 좋은 수변 공원인데요. 특히 호매실 어울림공원은 유모차나 자전거가 쉽게 다닐 수 있게 되어있어 어린 자녀를 둔 가족 단위로 산책하기에 좋습니다.
어울림 공원은 인근 주민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언제든지 방문해 운동도 하고, 수변 산책로를 따라 시원한 바람을 쐴 수 있도록 조성된 걷기 좋은 수변 공원입니다. 산책로가 넓고, 경사로에는 어린이의 안전을 위해 나무로 만든 울타리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선선한 날이면 인근 주민들이 모두 나와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나마 여유를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 습지 식물도 관찰하고 운동도 할 수 있는 <어울림 공원>을 방문해보세요~
호매실 어울림공원의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공원 안에 있는 생물들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곳곳에 설치된 식물 이름과 설명이 적힌 표지판을 찾다 보면 더욱 산책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데요. 자연스럽게 자연환경 탐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어린 자녀와 함께 방문하는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자녀와 함께 꽃과 나무, 풀들을 관찰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으니 산책도 하고 아이와 간단한 놀이도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공원입니다.
수원 호매실 어울림공원에는 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간단한 운동기구들과 배드민턴 코트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설치된 운동기구를 활용하여 간단한 스트레칭을 한 다음, 배드민턴을 즐기는 등 생활 운동을 할 수 있어 산책 코스는 물론 데이트 코스로도 제격입니다.
수원 산책로로 추천하는 호매실 어울림공원이 특별한 이유는 바로 공원 안에 저류지가 있어서 물을 따라 조성된 데크길을 거닐 수 있다는 것인데요. 소중한 사람과 함께 고즈넉한 데크길을 거닐며 자연환경을 관찰하는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데크길을 걷다 보면 공원 한쪽에 돌다리가 놓여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물 위를 건너며 습지를 관찰하거나, 아이와 함께 습지 식물을 찾아보는 재미도 느껴보길 바랍니다.
걷기 좋은 수변 공원으로 추천하는 어울림공원에는 고즈넉한 자연경관 속에서 잠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들도 잘 조성되어 있는데요. 이번 주말, 선선한 가을을 맞이해서 가족과 함께 어울림공원에 방문하여 멀리 가지 않고도 도심 속 자연을 느끼며 산책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어울림공원 가는 길]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수원로 533-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