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 계절인 가을은 자녀와 야외활동하기에도 좋은데요. 청명한 가을 바람을 만끽하며 가족 나들이를 떠나고 싶다면 주목해 주세요! 오늘은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특별한 경기도 가을 나들이 장소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수원시 영통구에 위치한 광고중앙공원의 숲 놀이터 ‘동화숲으로의 초대’인데요. 땅과 물, 하늘을 다양하게 체험하며 도심 속에서 자연과 교감이 가능한 숲 놀이터! 광교 ‘동화숲으로의 초대’로 떠나볼까요?
■ 경기도 가을 나들이 장소 추천! 동화 이야기를 놀이기구로 재현한 ‘동화숲으로의 초대’
경기도 가을 나들이 장소로 추천하는 ‘동화숲으로의 초대’는 수원시 영통구 광교중앙공원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광교 카페거리 부근에 위치하고 있기도 한데요. 이곳은 인근 카페거리 주민들과 어린이들을 위한 숲 체험공간이 있으면 좋겠다는 제안을 따라 조성되었습니다.
광교중앙공원 ‘동화숲으로의 초대’를 가을 나들이 장소로 추천한 이유는 바로 숲 속 쉼터가 있기 때문입니다. ‘동화숲으로의 초대’는 ▲어서와 숲 무대 ▲금도끼 은도끼 연못 ▲잭과 콩나무 연결로 ▲인디아나 인디언집 ▲라푼젤 미끄럼틀 ▲해님달님 오르기 ▲타잔 짚라인 ▲다람쥐 피크닉 테이블 등 8가지의 놀거리와 사계절 공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친근한 동화 이야기를 8가지의 재미난 공간으로 재현한 것인데요.
‘동화숲으로의 초대’는 자연환경을 최대한 보존하면서 시설물마다 동화 속 이야기를 접목시켰습니다. 따라서 아이들의 모험심과 창의력 증진에 좋은 장소이기도 한데요. 대부분의 공원 놀이터는 영유아 또는 초등학생용으로 조성되지만, 이곳은 해먹과 흔들의자와 같이 편안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남녀노소가 다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때문에 아이와 함께 방문하여 자연과 교감도 하고 숲 체험도 할 수 있는 가족 나들이 장소로 손색이 없습니다!
■ ‘해님 달님 오르기’부터 ‘타잔 짚 라인’까지 직접 체험!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동화숲으로의 초대’
광교 ‘동화숲으로의 초대’에서 소개할 첫 번째 코스는 ‘해님 달님 오르기’입니다. ‘해님 달님 오르기’는 자연 경사를 조성해 만든 암벽타기 놀이 시설인데요. 경사면에 밧줄이 설치되어있어 아이들도 안전하게 암벽타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해님 달님 오르기’를 지나 계단을 오르면 해먹과 인디언집을 볼 수 있는데요. 가을 숲이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최고의 포토존이자 힐링의 장소죠. 특히 해먹에 누워 가을 하늘을 바라보면 조용히 사색을 즐길 수도 있으니 꼭 이용해세요!
‘해님 달님 오르기’에 이어 소개할 광교 ‘동화숲으로의 초대’의 이색 놀이 시설은 바로 ‘인디언집’입니다. 해먹 바로 옆에 설치된 인디언집은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숨은 아지트인데요. 소나무를 엮어 만든 작은 공간, 인디언집에 들어가면 울창한 숲에서 시원한 삼림욕을 하는 기분이 드는데요. 아이들은 숲 속에서 뛰어 놀며 자연과 교감하고, 어른들은 맑은 공기를 마시며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놀이 시설입니다.
‘해님 달님 오르기’와 ‘인디언집’ 외에도 다양한 놀이시설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 중 거인의 눈높이에 맞춘 듯 거대한 놀이기구, ‘잭과 콩나무’는 방문한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시설 중 하나였는데요. ‘잭과 콩나무’의 흔들다리 구간에는 안전장치가 설치되어 안전이 보장되면서 스릴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잭과 콩나무’에 이어 만날 수 있는 ‘라푼젤 미끄럼틀’은 라푼젤의 긴 머리카락을 본 떠 만든 미끄럼틀입니다. 단 미끄럼틀은 거꾸로 올라갈 경우 내려오는 이와 충돌할 수 있으니 유의사항을 준수하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체험한 ‘동화숲으로의 초대’ 놀이기구는 어린이용 짚 라인인 ‘타잔 짚 라인’입니다. 아이들이 스스로 체험할 수준의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숲 속 환경에서 뛰어 놀 수도 있는 환경인데요. 자연스레 자연과 친해지고 스스로 놀이기구를 타면서 용기와 모험심을 기를 수 있는 일석이조의 놀이기구입니다.
지금까지 경기도 가을 나들이로 추천한 광교중앙공원의 ‘동화숲으로의 초대’를 소개했습니다. 공원 내부에는 ‘사계절 공원’도 운영되고 있는데요. 산책하기 좋은 계절, 가을에 광교중앙공원 ‘동화숲으로의 초대’를 방문해 가족과 즐거운 추억을 쌓아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