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가을의 끝과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11월에 접어들었습니다. 붉게 물든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날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을이 가기 전에 가을 제철 음식인 단호박을 활용한 요리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단호박은 죽부터 샐러드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식재료인데요. 그 중에서도 오늘 소개할 요리는 단호박 에그슬럿입니다. 특히 간단한 재료로 만들 수 있어 아이 간식으로도 추천하는데요. 자, 그럼 보는 것 만큼이나 맛도 좋은 단호박 에그슬럿, 함께 만들어 볼까요?
■ 가을 제철 음식, 단호박 에그슬럿! 간단한 재료로 맛있는 아이 간식 만드세요!
단호박 요리 단호박 에그슬럿 만들기를 시작하기 전에 재료 준비가 필요합니다. 우선 오늘 메뉴의 주인공! 가을 제철 음식인 단호박, 그리고 양파와 모짜렐라 치즈, 오리고기, 계란을 준비해주면 되는데요. 담백한 단호박 에그슬럿을 만들고 싶다면 오리고기 대신 닭가슴살을 준비하면 됩니다. 또한 양파는 취향을 고려해 생략해도 좋은데요. 양파 이외에 가정에서 사용하고 남은 채소나 당근, 피망 등 기호에 맞게 추가해도 괜찮습니다. 단호박 에그슬럿은 어떠한 재료를 사용해도 찰떡궁합으로 잘 어울려 재료 준비가 편한 요리라는 점, 참고하세요!
■ 모든 요리의 시작은 재료 손질! 단호박, 양파, 오리고기를 손질부터 시작!
이제 본격적으로 간단한 단호박 에그슬럿을 만들겠습니다. 먼저 단호박을 전자레인지에 익혀보겠습니다. 1,000W 기준으로 전자레인지에 2~3분간 돌린 후 꺼내주면 되는데요. 전자레인지에서 익힌 단호박을 꺼낸 뒤에는 칼 또는 숟가락을 활용해 단호박 속을 깔끔하게 파내주면 됩니다. 단호박이 뜨거울 수 있으니 약간 식힌 후 손질하는 것을 추천하며, 단호박 속 씨앗까지 파내면 단호박 손질은 끝입니다. 이제 단호박 안에 들어갈 양파를 손질할 차례인데요. 양파를 1/6 크기로 썰어준 후 얇게 다져주면 됩니다.
다음으로 단호박 에그슬럿 만들기에서 빠질 수 없는 오리고기를 손질할 차례입니다. 적당량을 꺼내 한입 크기로 잘게 썰어주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아이 간식으로 만든다면 아이가 먹기 좋은 사이즈로 손질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재료 손질이 끝났다면? 치즈-양파-고기-치즈 순으로 단호박 속을 채우면 끝!
재료 손질이 끝났습니다! 이제 깔끔하게 속을 파낸 단호박에 손질한 재료를 채워 넣으면 되는데요. 가장 먼저 모짜렐라 치즈를 채워 넣습니다. 양은 원하는 만큼 넣으면 되는데요. 그 다음 모짜렐라 치즈 위에 손질한 양파를 올립니다.
사진과 같이 속을 깔끔하게 정리한 단호박에 모짜렐라 치즈와 양파를 넣었다면, 계란을 넣어 보는 것도 추천하는데요. 계란을 툭 깨서 넣은 후 노른자를 터트리면 더욱 고소한 단호박 에그슬럿을 맛 볼 수 있습니다. 이때 노른자와 양파를 잘 섞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제 아이 간식으로 추천하는 단호박 에그슬럿 레시피 마지막 단계입니다. 썰어둔 오리 고기로 단호박 속을 채운 다음, 다시 한번 더 모짜렐라 치즈를 뿌려주면 끝인데요. 달달한 단호박 에그슬럿을 맛 보고 싶다면, 설탕이나 꿀, 올리고당 등을 추가로 넣으면 됩니다. 이렇게 준비한 재료들로 속을 꽉꽉 채운 후 전자레인지에 3~5분간 돌려주면 되는데요.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한다면 190도에서 8~9분 동안 돌려주면 됩니다.
모짜렐라 치즈가 노릇노릇하게 익었다면 단호박 에그슬럿 완성! 올가을 아이 간식은 물론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로 단호박 에그슬럿을 강력 추천하는데요. 완성된 단호박 에그슬럿은 칼로 썰어주면 편하게 먹을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랍니다. 올 가을이 지나기 전 아이 간식으로 좋은 단호박 에그슬럿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