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공기가 쌀쌀한 만큼 가을 단풍을 즐길 수 있는 기간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오늘은 서울 근교에서 막바지 단풍을 즐길 수 있는 경기도 당일치기 여행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 에버랜드 하늘매화길인데요. 에버랜드 하늘매화길은 붉게 물든 댑싸리를 구경할 수 있어 막바지 단풍을 즐기고자 한다면 꼭 방문해야 할 여행지입니다.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선홍빛으로 물든 댑싸리 물결을 볼 수 있는 곳! 용인 에버랜드 하늘매화길로 함께 떠나볼까요?
■ 서울 근교 단풍 명소로 추천! 용인 에버랜드의 하늘매화길을 소개합니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에 자리한 에버랜드는 놀이공원으로 많이 알려졌지만 서울 근교 단풍 명소로도 알려진 곳인데요. 어느 계절에 방문해도 좋지만 특히 가을! 요즘 시기에 방문하면 울긋불긋한 가을 단풍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가까이 보면 더 예쁜 가을 단풍을 놀이공원 곳곳에서 발견하는 쏠쏠한 재미도 느낄 수 있는데요. 또한 용인 에버랜드에서는 계절에 적합한 꽃 구경도 가능해 더욱 즐거운 여행을 만들 수 있습니다.
경기도 당일치기 여행지로 소개하는 용인 에버랜드, 본격적으로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에버랜드 입구에 들어서면 중앙에 자리 잡고 있는 ‘포시즌스 가든’이 보이는데요. 포시즌스 가든은 사계절마다 다른 꽃들로 꾸며져 있어 방문객들이 반드시 들리는 곳입니다. 가을에는 메리골드꽃을 포함해 가을 정취가 물씬 풍기는 꽃들로 가득한데요. 포시즌스 가든을 지나 오늘 집중 소개할 에버랜드의 명소! ‘하늘매화길’로 함께 가볼까요?
■ 정돈된 자연 속에서 산책을 즐기다! ‘대나무 숲길’부터 ‘향설대’까지 코스를 소개합니다
오늘 소개할 서울 근교 단풍 명소인 에버랜드 하늘매화길은 아메리칸 어드벤처에 있는 ‘콜럼버스 대탐험’ 바로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하늘매화길의 전체 길이는 약 1km로 왕복 30~40분 정도 소요되는데요. 하늘매화길 입구에 들어서면 쭉쭉 뻗은 대나무가 우거진 ‘대나무 숲길’이 방문객을 맞이합니다.
알록달록 물든 단풍을 구경하며 걷다 보면 향설대 이정표가 나오는데요. 어느새 하늘매화길 중간 지점에 도착했다는 의미입니다. 향설대 아래에는 매화나무가 있어 봄에 방문하면 더욱 좋을 것 같은데요. 봄에는 눈이 내린 듯 자연과 어우러진 매화 꽃잎을 볼 수 있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산책로 중간중간에는 나무 벤치와 편안한 쉼터가 마련되어 있어 잠시 쉬었다 걷기에도 좋은데요. 예쁜 꽃과 단풍을 구경할 수 있는 하늘매화길에서 한적하게 산책도 하고 경치를 감상하길 바랍니다.
■ 단풍부터 댑싸리, 억새, 핑크뮬리까지! 형형색색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하늘매화길 언덕!
하늘매화길 정상으로 올라가는 길에는 빨갛게 물든 댑싸리가 가득한 정원을 만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댑싸리를 보기 위해 하늘매화길을 방문하는데요. ‘코기아’라고도 불리는 댑싸리는 봄, 여름에는 초록빛이었다가 가을이 되면 분홍빛으로 변신하죠! 또한 촘촘히 나 있는 잔잎과 동글동글한 조경의 모습에 방문객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서울 근교 단풍 명소로 추천하는 에버랜드 하늘매화길에서 단풍은 물론! 멋진 외관을 자랑하는 댑싸리도 구경하길 바랍니다.
경기도 당일치기 여행지로 추천하는 하늘매화길에서는 단풍과 댑싸리 외에도 더욱 다양한 꽃을 만날 수 있는데요. 가을 느낌 물씬 풍기는 억새, 핑크뮬리가 대표적입니다.
■ 자연경관을 관찰하다 보면 어느새 도착하는 뷰 맛집 하늘매화길 정상!
단풍과 빨갛게 물든 댑싸리를 감상하며 언덕을 오르다 보면 하늘매화길 정상에 도착합니다. 하늘매화길 정상에는 에버랜드의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쉼터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서울 근교 단풍 명소인 에버랜드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어 뷰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이죠. 야경을 보기 위해 유아 또는 어르신과 동반하는 분들도 걱정할 필요가 없는데요. 유모차와 휠체어 진입이 가능하니 방문 시 참고하길 바랍니다.
용인 에버랜드는 전문 정원사가 가꾼 하늘매화길을 즐길 수 있어 경기도 당일치기 여행지로 제격인데요. 봄에는 벚나무와 매화꽃, 여름에는 수국, 가을에는 댑싸리와 핑크뮬리, 그리고 억새를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막바지 단풍을 구경하고 싶다면 겨울이 오기 전 꼭 한번 방문하면 좋을 것 같은데요. 이번 주말 가족과 함께 에버랜드 하늘매화길에서 막바지 단풍과 꽃구경을 즐겨 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