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방학 막바지의 아쉬움을 뒤로하고 수원 AK갤러리에서 개최되었던 <흔한 남매 展>에 다녀왔습니다. 재미있는 놀거리와 활기찬 기운이 가득했던 이번 전시! 아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흔한 남매 展>의 현장 속으로 함께 떠나 볼까요?
■ 수원 무료 전시회에서 즐거웠던 주말 나들이! 아이와 가볼 만한 곳, <흔한 남매 展>
아이와 가볼 만한 곳 <흔한 남매 展>의 주인공은 바로 유튜브 채널 ‘흔한 남매’인데요. 흔한 남매는 SBS 개그 프로그램 ‘웃찾사’에서 진행했던 코너를 바탕으로, 남매 시트콤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요리 ▲실험 ▲만들기 등 재치 있는 소재들로 에피소드를 풀어내며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죠.
수원 무료 전시회 <흔한 남매 展>은 유튜브에 업로드되었던 콘텐츠를 바탕으로, ▲놀이 체험존 ▲교육존 ▲게임존 ▲포토존 등 4곳의 공간으로 꾸며져 있었습니다. 방문객이라면 모든 테마를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아이와 가볼 만한 곳으로 제격이었죠.
또한, 스탬프 미션도 함께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전시장 곳곳에 마련된 미션을 성공하면 스탬프를 찍을 수 있었는데요. 별도의 경품은 제공되지 않았지만, 스탬프를 채운 미션지를 통해 전시가 끝난 지금까지 추억을 간직할 수 있었습니다.
미션지를 챙겨 가장 먼저 찾은 곳은 ▲놀이 체험존이었습니다. 이곳에는 대형 풍선, 비치 파라솔, 에어 바운스, 튜브 이글루 등 여러 물놀이 제품들로 꾸며져 있어, 마치 워터파크를 온 듯한 느낌이 났습니다.
다음으로 발걸음을 옮긴 곳은 바로 ▲교육존입니다. 이곳은 커다란 보드게임처럼 꾸며졌는데요. 주사위 게임, 대형 책, OX 퀴즈, 그림자 퀴즈, 주사위 놀이, 숨은그림찾기, 난센스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다양하게 접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둘러볼 공간은 ▲게임존인데요. 이 공간은 곳곳에 숨어 있는 문제들을 해결하며 방을 탈출하는 것이 메인 테마입니다. 방탈출 게임은 물론, 다양한 보드게임까지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가장 큰 호응을 얻은 공간이기도 했죠.
한편, 아이와 가볼 만한 곳 <흔한 남매 展>에는 ‘흔한 남매’에게 팬레터를 작성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덕분에 한 글자, 한 글자에 진심을 눌러 담아 마음을 전달할 수 있었는데요. 지금쯤 *냐하들의 편지들이 ‘흔한 남매’에게 잘 전달되었겠죠?
또한, 이곳에는 팝업 스토어 역시 함께 열렸습니다. 아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흔한 남매’ 전시회인 만큼, 아이들의 취향을 저격할 만한 MD들로 구성되어 볼거리가 가득했습니다.
*냐하: 유튜브 채널 ‘흔한 남매’의 구독자 애칭
오늘은 수원 무료 전시회 <흔한 남매 展> 탐방기를 전해 드렸습니다. 이 전시는 비록 8월 15일 자로 마무리되었지만, 현재 수원 AK갤러리에서 ▲꽃의 정원, 빛으로 물들다 ▲아트 페어 등 또 다른 무료 전시회를 즐길 수 있는데요.
새 학기가 시작되면서 학기중에도 부담 없이 갈 수 있는 나들이를 계획 중인 분들! 아이와 멀리 나가 기분 전환하는 것도 좋지만, 수원 AK갤러리에 방문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 보는 건 어떨까요?
[수원 <AK갤러리> 가는 길]
경기 수원시 팔달구 덕영대로 924 AK플라자 6층 AK 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