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2022년의 마지막 달 12월이 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한 해를 마무리하고 있나요? 저는 간단한 베이킹과 함께 한 해를 마무리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하여 귀여우면서 만드는 방법도 간단한 솜사탕 케이크를 만들어봤습니다. 여러분도 오늘 콘텐츠를 잘 살펴본 후 솜사탕 케이크와 함께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것은 어떨까요?
크리스마스 솜사탕 케이크의 재료는 간단합니다. 솜사탕을 베이스로 자신이 좋아하는 간식 재료들을 고르면 되는데요. 저는 ▲하얀 솜사탕 ▲마시멜로 ▲끈 모양의 젤리를 선택했습니다. 케이크를 포장할 때 사용할 예쁜 상자도 한번 세척해서 준비하면 더욱 좋습니다.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꿀팁을 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만들 솜사탕 케이크는 세로로 긴 것이 특징인 케이크인데요. 상자의 뚜껑 부분에 케이크를 만들면 케이크 보관에 용이하다는 사실! 뚜껑 부분에 케이크를 만든 후 상자 몸통을 거꾸로 덮으면 안전하게 케이크를 담을 수 있습니다.
한편, 솜사탕 케이크는 여러 재료를 손으로 직접 만지며 만들어야 해서 양손 모두 위생 장갑을 착용하고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 이제 크리스마스 솜사탕 케이크 만들기 시작입니다. 먼저 장갑을 끼기 전 준비한 재료들의 포장을 모두 뜯어 주세요. 이렇게 준비해 놓으면 장갑을 끼고도 재료들을 편하게 집을 수 있습니다.
재료 준비가 끝났다면, 가장 먼저 하얀 솜사탕을 적당량 뜯어 박스의 뚜껑 부분에 놓아줍니다. 여기서 잠깐! 박스에 물기는 없는지, 주변에 뜨거운 물체는 없는지 확인해야 하는데요. 박스에 남아있던 물기에 솜사탕이 녹거나, 주변 뜨거운 열로 인해 솜사탕의 숨이 죽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박스의 뚜껑 부분에 솜사탕을 깔았다면, 그 이후 솜사탕 주위를 마시멜로로 둘러줍니다. 알록달록한 마시멜로들을 보니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듯한데요. 보다 예쁜 케이크를 만들기 위해 박스 크기에 맞추어 조금 더 깔끔하게 마시멜로를 정렬해 줍니다.
저는 2단 케이크를 만들고 싶었기 때문에, 마시멜로를 예쁘게 정리한 후 솜사탕을 한 층 더 얹어주었습니다.
크리스마스 파티를 위한 솜사탕 케이크에는 예쁜 젤리 리본도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저는 젤리를 이용해 케이크를 묶고자 했는데요. 이때 생각보다 많은 젤리가 필요하니 젤리는 자르지 말고 통째로 리본을 만들어주세요! 한편, 젤리는 잘 끊어지지 않으니 손으로 먼저 예쁘게 모양을 잡은 이후에 솜사탕에 끼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솜사탕과 리본 젤리를 합체한 모습입니다. 여기까지 만들고 나니, 생각보다 모양이 심심한 것 같아서 특단의 조치를 취했습니다. 집에 있던 하트 토핑과 데코펜을 추가하기로 한 것이죠.
여기서 꿀팁! 데코펜은 따뜻한 물에 담가서 5분 정도 기다리면 말랑해져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저는 데코펜을 케이크 꾸미기용 보다 토핑을 붙이는 접착제로 이용했습니다.
먼저 토핑을 붙이고 싶은 곳에 데코펜으로 자리를 잡아주세요. 이때 데코펜 내용물이 너무 뜨거우면 솜사탕이 녹을 수도 있으니 조심해서 찍으면 됩니다.
짠! 마지막으로 알록달록한 토핑들을 추가해서 예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완성했습니다. 꼭 사진 속 재료들이 아니더라도 각자 취향에 맞는 토핑들을 추가하면 나만의 케이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 나만의 크리스마스 솜사탕 케이크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아기자기 귀엽고 화려한 케이크라 연말 분위기에 딱 맞는 간식인 것 같습니다. 이번 연말에는 주변 사람들과 함께 간단하고, 맛있는 솜사탕 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