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는 춥지만 마음만은 따뜻한 겨울입니다. 연일 강추위가 몰려오는 추운 겨울, 저는 맛있는 음식으로 몸을 녹이곤 하는데요. 오늘은 자주 방문했던 수원 성균관대 맛집을 소개합니다. 방학기간에도 방문할 정도로 애정 하는 곳들인데요. 함께 가볼까요?
■ 데이트 코스로 추천! 성대역 맛집 <정성 식탁>
성균관대 맛집으로 추천하는 첫 번째 가게는 성균관대역 2번 출구에 위치한 <정성 식탁>입니다. 주요 메뉴는 스테이크와 파스타인데요. 이 식당은 분위기도 맛집이라 수원 데이트 코스로도 추천합니다.
저는 메인 메뉴인 스테이크와 파스타를 주문했습니다. 사진으로 봐도 스테이크에서 육즙이 흐르는 거 보이시나요? 굽기는 미디엄 레어로 먹기 딱 적당했는데요. 함께 나오는 소스를 곁들여 먹으니 더욱 풍미가 살아나서 고기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같이 시킨 파스타에는 싱싱한 해산물이 잔뜩 들어가 있는데요. 진한 크림소스의 고소한 맛이 입안을 사로잡고 날치알이 톡톡 터지면서 먹는 즐거움에 만족했습니다.
좋은 분위기에서 한 끼의 정성을 느낄 수 있는 성대역 맛집 <정성 식탁>은 매일 11시 반부터 20시 반까지 운영하고 있는데요. 노키즈존으로 별도의 예약 시스템이 없으니 참고해서 방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수원 성균관대 수제 카페 추천! 성대역 <아이엠 바리스타>
저는 밥을 먹은 후엔 커피 한 잔이 생각 나는데요. 오늘도 어김없이 식사 후에 카페를 방문했습니다. 성균관대 맛집으로 추천하는 두 번째 가게는 <아이엠 바리스타> 라는 카페인데요. 이곳은 직접 로스팅 한 원두를 사용하고 수제 디저트를 판매하여 인상 깊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메뉴는 직접 로스팅 한 원두로 만든 커피와 초콜릿 디저트류인데요. 묵직하고 진한 초코 브라우니를 한 입 먹으면 입안에 달콤함이 퍼지면서 스트레스가 싹 풀리는 맛이랍니다. 특히 <아이엠 바리스타> 의 브라우니는 진득한 식감을 자랑하는데요. 달달하고 진득한 브라우니를 좋아하는 분은 이곳 초코 브라우니를 더욱 추천합니다.
와인병에 담겨있는 ‘커피주’와 귀여운 그림이 그려져 있는 ‘드립 백’이 저의 눈길을 끌었는데요. 이것들은 사장님이 직접 만들어 판매하는 상품입니다. 커피로 만든 술과 드립 백으로 집에서도 음료를 즐길 수 있어 선물용으로도 좋을 것 같은데요. <아이엠 바리스타>는 매일 10시 반부터 23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 성균관대 고깃집을 찾는다면? 성대역 고기 맛집 <찬이네 주먹고기>
수원 성균관대 맛집으로 추천하는 마지막 가게는 성균관대역 2번 출구에 위치한 <찬이네 주먹고기>입니다. 이곳은 도드람 한돈 인증을 받은 돼지고기와 100%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여 평소 애정 하는 가게인데요. 특히 기본 반찬으로 나오는 파김치는 집에서 직접 담가 고기와 함께 먹으면 최고의 궁합을 맛볼 수 있습니다.
저는 평소 즐겨먹는 삼겹살과 목살 부위인 주먹고기를 주문했는데요. 선홍빛 자태를 보니 단번에 고기의 신선함이 느껴졌습니다. 일반 생고기가 아닌 직접 숙성한 고기를 사용하기 때문인데요. 두툼한 덕에 입안 가득 육즙이 터져 더욱 맛있었습니다.
사이드 메뉴인 메밀국수와 곁들여 먹는 걸 추천합니다. 달달하고 짭조름한 맛이 고기와 조화를 이뤄 더욱 맛을 돋우어 주는데요. 시원한 메밀국수는 후식으로 먹으면 깔끔한 마무리를 할 수 있어 다 드신 후에 후식으로도 추천합니다. <찬이네 주먹고기>의 영업시간은 매일 17시부터 24시까지인데요. 일요일에는 22시까지 운영되며 매달 3번째 일요일은 정기휴무라고 하니 방문할 때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수원 성대역 맛집으로 추천하는 <정성 식탁> <아이엠 바리스타> <찬이네 주먹고기> 세 곳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세 군데 모두 제가 평소에 자주 방문하는 맛집이니 성균관대 근처에 방문한다면 방문해 보길 추천합니다.
[<정성 식탁> 가는 길]
경기 수원시 장안구 서부로2136번길 9 1층 정성식탁
[<아이엠 바리스타> 가는 길]
경기 수원시 장안구 서부로 2132
[<찬이네 주먹고기> 가는 길]
경기 수원시 장안구 서부로2105번길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