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발자취가 우리 주변을 아름답게 물들이고 있습니다. 따스한 봄날이면 가족, 친구들과 함께 봄나들이를 떠나 산책을 하거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지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동탄 호수공원>으로 봄나들이를 떠나보았습니다. 그럼 따스한 봄볕을 즐기러 가볼까요?
■ 잔디밭부터 산책로, 호수까지! 봄나들이로 떠나기 좋은 <동탄 호수공원>
경기도 화성시의 랜드마크로 주목받고 있는 <동탄 호수공원>은 ▲넓은 잔디밭 ▲산책로 ▲다양한 호수가 어우러져 봄나들이 장소로 제격입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문화 시설과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어 문화생활을 즐기기에도 좋은데요. 쭉 뻗어 있는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나오는 대규모 피크닉 장에 자리 잡고 돗자리에 누워 봄 내음을 맡으니 주말 오후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따로 돗자리를 준비하지 않더라도 동탄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동탄 호수공원> 곳곳에는 벤치가 준비돼 있어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데요. <동탄 호수공원>을 한 바퀴 둘러보니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수다를 떠는 많은 사람들의 얼굴에 봄처럼 밝은 미소가 피어 있었습니다.
동탄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동탄 호수공원>은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다양한 꽃을 감상하기 좋은데요. 봄에는 ▲벚꽃 ▲개나리 ▲진달래 등이 만개하여 화려한 봄꽃들이 활짝 피어 있습니다.
또한 <동탄 호수공원>의 다양한 호수는 주변을 산책하기에 좋아 주민들에게 인기 만점입니다. 각각의 호수는 크기와 형태가 조금씩 달라 주변을 산책하기에 용이한데요. 그래서 호수 주변에는 항상 많은 사람들의 활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동탄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동탄 호수공원>으로 봄나들이를 떠나보았습니다. 작년 <동탄 호수공원>에서는 ‘루나 분수쇼’를 진행했는데요. 하지만 현재는 진행하고 있지 않아서 올해 분수쇼가 진행한다면 다시 방문할 예정입니다. 분수쇼를 보지 못한 아쉬움을 뒤로하고 오늘 저의 봄나들이는 <동탄 호수공원>에 흩날리는 봄바람을 느끼며 마무리했는데요. 봄의 끝자락, 화려한 꽃과 사람들의 온기가 가득한 <동탄 호수공원>으로 봄나들이를 떠나보는 건 어떤가요?
[<동탄 호수공원> 가는 길]
경기 화성시 동탄순환대로 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