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일상 속 나만의 시간을 보내는 것은 중요한데요. 특히 커피숍에 방문하면 독서를 하거나 공부를 하는 등 혼자만의 여유를 즐기는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나만의 시간을 더욱 풍미 있게 만들어주는 특별한 핸드드립 커피 전문점을 소개하는데요. 바로 커피 오마카세를 즐길 수 있는 동탄 카페 <커피콩>입니다. 그럼 다양한 원두의 풍미를 느끼러 함께 가볼까요?
■ 커피 오마카세로 다양한 원두를 맛보고 싶다면? 핸드드립 커피 전문점 <커피콩>
동탄 카페로 추천하는 <커피콩>은 다양한 원두의 핸드드립 커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커피콩>은 모든 원두의 커피 가격이 동일하다는 점이 독특했는데요. 손님들이 부담 없이 모든 커피의 맛을 느껴봤으면 하는 사장님의 따뜻한 마음이 담겨 있어 인상 깊었습니다.
제가 주문한 커피 오마카세 코스는 2인 이상 사전 예약 시에만 이용할 수 있는데요. 다른 동탄 카페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커피 오마카세로 ▲4가지의 커피 ▲아포가토 ▲더치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핸드드립 커피 전문점 <커피콩>에는 12가지 원두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그중 ▲브라질 옐로우 버번 ▲카메룬 블루마운틴 ▲아리차 원두의 더치커피를 준비해 주셨습니다.
커피 오마카세를 즐길 수 있는 <커피콩>에서는 초반에 추출한 커피를 맛볼 수 있는 점이 인상 깊었는데요. 초반에 추출한 커피에는 원두의 풍미와 맛들이 모두 들어가 있어 더욱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앞서 마신 커피들과 달리 에티오피아 이디도 허니는 큰 얼음을 위에 두고 커피를 추출했습니다. 얼음을 활용하여 원두를 추출하면 커피의 맛을 최대한 보존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디도 허니는 일반 커피 원두와는 다르게 과육을 싼 후 건조하여 산미가 더욱 풍부했습니다.
이어서 시원한 아포가토와 함께 즐기면 좋은 과자가 나왔습니다. 달콤한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시원한 인도네시아 만델린 더치커피가 어우러져 고소하고 맛있었는데요. 여기서 꿀 팁! 차가운 에스프레소를 곁들여 먹으면 오랫동안 아포가토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커피 오마카세의 마지막 코스로 아이스 더치커피가 나왔는데요. 강한 산미를 느낄 수 있었던 이디도 허니와는 다르게 차 같은 느낌으로 즐길 수 있는 연한 이디도 허니의 맛이었습니다.
이처럼 같은 원두여도 ▲원두의 양 ▲가루의 굵기 ▲추출량 등에 따라 맛의 차이를 느낄 수 있는데요. 저도 <커피콩>의 커피 오마카세를 통해 다양한 핸드드립 커피를 맛보며 더치커피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동탄 카페로 추천하는 <커피콩>은 매주 정규 휴무일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이용할 수 있는데요. 넓은 창으로 따스한 햇빛을 맞으며 핸드드립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오늘은 동탄 핸드드립 커피 전문점 <커피콩>에서 커피 오마카세 코스를 즐겨보았는데요. 다양한 커피를 마시면서 원두에 대해 공부하고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기 좋았습니다. 이번 주말, <커피콩>에서 핸드드립 커피의 풍미와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커피콩> 가는 길]
경기 화성시 동탄기흥로353번길 96 중흥s클래스더테라스리버파크2차 상가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