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번 반복되는 일반적인 데이트 코스는 지루하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데이트 계획을 세울 때면 종종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수원 놀거리를 찾게 되는데요. 오늘은 이색 데이트 장소로 제격인 <예필당>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그럼 특별한 추억을 그릴 수 있는 드로잉 카페 <예필당>으로 가볼까요?
■ 이색 데이트로 제격인 드로잉 카페 <예필당>에서 보내는 특별한 하루
드로잉 카페 <예필당>은 ‘예술이 필요한 당신을 위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자유 드로잉 ▲원데이 클래스 ▲유화 아크릴 ▲취미미술 클래스 등 다양한 수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원 놀거리로 추천하는 <예필당> 안으로 들어오면 먼저 준비된 앞치마를 골라 입으면 되는데요. 다양한 사이즈가 준비돼 있어, 어린 친구들도 방문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드로잉 카페로 추천하는 <예필당>은 각 자리마다 ▲이젤 ▲물통 ▲종이 팔레트가 준비돼 있는데요. 종이 팔레트는 사용 후 뜯어서 새 종이 팔레트로 교체할 수 있어 간편했습니다.
이색 데이트로 추천하는 <예필당>에는 그림 그리며 마실 수 있는 간단한 음료와 간식거리가 준비돼 있는데요. 혼자 앉을 수 있는 자리도 마련돼 있어 혼자서도 편하게 이용하기에 좋습니다.
드로잉 카페로 추천하는 <예필당>은 준비돼 있는 도안이나 본인이 그리고 싶은 그림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꿀 팁! 도안을 결정할 때 소요되는 시간이 생각보다 오래 걸리기 때문에, 방문 전 미리 골라 오는 게 좋습니다.
도안을 정했다면 먹지를 이용하여 선을 따라 그어주면 되는데요. 사장님의 친절한 설명으로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선을 따준 도면 위에는 아크릴 물감을 이용하여 색칠해 주면 되는데요. 도안과 똑같이 칠해도 좋고 본인이 원하는 색으로 칠해도 좋습니다.
수원 놀거리로 추천하는 <예필당>에는 다양한 물감과 붓이 준비돼 있어 원하는 색감과 질감으로 그림을 표현할 수 있는데요. 시간 가는 줄도 모르게 색칠하고 나면 사장님께서 그림을 말린 후 예쁘게 포장해 줍니다.
오늘은 이색 데이트로 제격인 <예필당>에 방문해 보았는데요. 그림에 소질이 없는 저도 사장님께서 섬세하게 봐주셔서 재밌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수원 놀거리로 추천하는 <예필당>은 매주 정기 휴무일인 월요일을 제외한 평일 오후 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이용할 수 있는데요. 참고로 주말에는 1시간 더 일찍 오픈하니, 방문할 때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주말, 이색 데이트를 찾고 있다면, 드로잉 카페 <예필당>에서 특별한 추억을 그려보는 건 어떨까요?
[<예필당> 가는 길]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중앙로 170 광교효성해링턴타워 C동 306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