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게 3분 카레로 익숙한 카레라이스는 인도에서 유래되고 일본의 국민 음식이라고 불릴 만큼 인기 있는 음식입니다. 간편하게 즉석식품으로 먹기도 좋고 채소와 고기를 듬뿍 넣어 요리로 즐겨 먹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게를 활용하여 만드는 태국의 요리 <푸팟퐁커리>를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카레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 맛있는 카레 레시피 대방출! 집에서 <푸팟퐁커리> 만들기 (feat. 티 아시아 푸팟퐁커리)
맛있는 <푸팟퐁커리> 만들기 준비물은 ▲채소 ▲새우 ▲게맛살 ▲계란 ▲푸팟퐁커리 소스입니다. 저는 새우 살 대신 쉽게 구할 수 있는 냉동 새우를 사용했고, 푸팟퐁커리 소스는 티 아시아 제품을 사용했는데요. 재료는 볶을 때 튀는 기름을 방지하기 위해 흐르는 물에 해동하며 세척해 주었습니다.
카레 레시피로 추천하는 <푸팟퐁커리>에 들어갈 채소는 취향에 맞게 준비해 주면 되는데요. 카레에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양파와 감자는 식감을 위해 넣으면 좋습니다. 저는 양파와 애호박을 준비해 한 입 크기로 썰어주었는데요. 게맛살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거나 잘게 찢어주면 됩니다.
티 아시아 푸팟퐁커리를 활용한 <푸팟퐁커리>는 익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단단한 채소부터 먼저 볶아주면 되는데요. 양파가 투명해지면 새우와 게맛살을 순서대로 넣고 타지 않게 중불에 볶아주면 됩니다.
재료들이 어느 정도 익었다면 준비한 티 아시아 푸팟퐁커리를 넣어 섞어주면 되는데요. 여기서 잠깐! 소량의 우유를 함께 넣어주면 맛이 더욱 깊어지고 먹기 좋은 농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티 아시아 푸팟퐁커리와 재료가 잘 섞였다면 팬 한쪽에 공간을 만든 후 계란을 넣어 스크램블처럼 살살 저어줍니다.
계란이 몽글몽글해졌다면 <푸팟퐁커리> 맛이 잘 베이도록 살살 섞어주면 완성입니다. 몽글한 계란이 <푸팟퐁커리>의 완성도를 높여주는데요. 집에 있는 간단한 재료와 티 아시아 푸팟퐁커리를 활용한 초간단 카레 레시피로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남녀노소 좋아하는 ▲새우 ▲계란 ▲게맛살과 티 아시아 푸팟퐁커리를 활용하여 맛있는 <푸팟퐁커리>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즉석 카레도 맛있지만 좋아하는 재료를 넣어 손쉽게 만들어 먹는 재미가 있었는데요. 이번 주말, 티 아시아 푸팟퐁커리를 활용한 초간단 카레 레시피로 맛있는 한 끼를 준비해 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