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에 그리던 여름휴가! 온 가족이 함께 문화생활을 즐기며 여유를 느껴보면 어떨까요? 8월을 맞아 수원시의 다채로운 공연 소식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국악과 드론의 만남 <날아라 슈퍼뮤직>부터 신흥음악가의 의미 있는 도전 <Young Artist Concert>, 피아노 연주의 모든 것 <2015 PEACE&PIANO FESTIVAL>까지! 지금부터 수원시 8월 공연 3편을 소개합니다.
■ 국악과 드론의 이색 만남, 청소년을 위한 드론 음악회 '날아라 슈퍼뮤직'
[출처: 경기도문화의전당 홈페이지]
청소년을 위한 드론 음악회 <날아라 슈퍼뮤직>은 국악과 드론의 만남이라는 신선한 소재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오는 8월 8일 오후 5시 경기도문화의전당 대극장에서 열리는 본 공연은 기존의 국악 공연에 대한 편견을 단 번에 깰 만한 프로그램이 가득한데요. △거문고 악기소개&창작곡 ‘별이 빛나는 밤’ △국악관현악과 드론의 콜라보레이션 △민요와 장단 배우기 △가야금 악기체험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출처: 경기도문화의전당 홈페이지]
먼저 거문고 악기소개&창작곡 ‘별이 빛나는 밤’에서는 거문고의 모든 것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깊은 음색을 지닌 거문고는 예부터 악기 중 으뜸이라 하여 ‘백악지장(百樂之丈)’이라고 불렸는데요. 전문가에게 거문고를 배우고, 창작곡 ‘별이 빛나는 밤’까지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드론과 전통음악이 만나는 독특한 드론쑈도 펼쳐지는데요. 국악관현악과 드론의 콜라보레이션 프로그램에서는 음악에 맞춰 날아오르는 재미있는 드론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민요와 장단 배우기, 가야금 악기체험 등 아이들이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아이들에게 색다른 체험을 선물하고 싶다면 청소년을 위한 드론 음악회 <날아라 슈퍼뮤직>이 딱 이겠죠?
■ 신예 음악가들의 색다른 무대를 보고 싶다면, 'Young Artist Concert'
[출처: 경기도문화의전당 홈페이지]
국내의 재능 있는 신예 음악가를 발굴하여 육성하는 경기도문화의전당 ‘문화나눔 Win-Win 콘서트’! ‘문화나눔 Win-Win 콘서트’는 신예 음악가의 역량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무대 경험, 멘토링 활동 등 차별화된 지원을 제공하는데요. 더불어 신예 음악가의 수준 높은 공연은 무료로 선보인다는 사실! 경기도문화의전당의 문화사업, ‘문화나눔 Win-Win 콘서트’를 보다 자세히 알아볼까요?
[출처: 경기도문화의전당 홈페이지]
지난 7월 11일 첫 공연에 이어 오는 8월 18일 오후 7시 30분 경기도문화의전당 대극장에서는 문화나눔 Win-Win 콘서트인 ‘Young Artist Concert’가 펼쳐지는데요. 피아노 박진형, 첼로 정우찬이 공연을 선보입니다. 베토벤의 에그몬트 서곡, 쇼팽의 피아노 협주곡 1번 e단조, 모차르트의 피가로의 결혼 서곡, 드보르작의 첼로 협주곡 b단조 연주를 들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세계무대에서 국제 콩쿠르를 휩쓸 신예 음악가들의 무대를 미리 만나보고 싶다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아름다운 선율이 넘쳐 흐르는 클래식한 무대, 'PEACE&PIANO FESTIVAL'
[출처: 경기도문화의전당 홈페이지]
대한민국 최초의 피아노 전문 페스티벌 ‘PEACE&PIANO FESTIVAL’이 올해 3회째를 맞았습니다! 오는 8월 22일부터 29일까지 총 10회 공연이 여러분을 찾아갈 예정인데요. 한국 피아노의 어제와 오늘을 그린 1회와 젊은 피아니스트들의 열정을 담은 2회에 이어 멋진 공연들로 가득한 3회 공연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출처: 경기도문화의전당 홈페이지]
오는 8월 22일 오후 7시 30분 ‘오프닝 콘서트’를 시작으로 피아노의 미래를 이끌어갈 주목 받는 신예들의 공연이 펼쳐집니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콜라보레이션 무대인 ‘L’HISTOIRE DU PIANO’가 눈길을 끄는데요. ‘L’HISTOIRE DU PIANO’ 공연에서는 최근 드라마 <너를 사랑한 시간>에서 연기자로 깜짝 변신한 피아니스트 박종훈과 <댄싱9>의 현대무용가 최수진의 콜라보 무대가 펼쳐집니다.
이 밖에도 △마티네 렉쳐 콘서트 △릴레이 콘서트 △위너즈 리사이틀 △피날레 콘서트 등 클래식 공연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풍성한 공연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무더운 여름 밤, 아름다운 선율로 클래식한 밤을 보내고 싶다면 ‘PEACE&PIANO FESTIVAL’ 예매를 서두르세요!
수원시를 찾아온 뜨거운 공연 소식, 잘 보셨나요? 열대야로 잠 못 이루는 여름, 풍성한 공연 3편과 함께 알차게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