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에도 살기 좋은 수원시를 만들기 위하여 관공서와 시민들의 노력이 계속되고 있습니다.올해 수원시에서 새롭게 시행되거나, 바뀌는 부분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알고 있으면 좋을 수원시 생활정보를 콕콕 집어 알려 드릴게요!
■ 더욱 안전한 수원시! 공동주택 폐쇄회로 TV 화소 상향 조정
시민들이 안전한 일상을 생활할 수 있도록 수원의 곳곳에는 ‘폐쇄회로 TV’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종전의 폐쇄회로 TV는 전체 혹은 주요부분을 조망할 수 있는 것에 중점을 두었는데요. 이제는 카메라의 해상도를 130만 화소로 높여, 사람 또는 자동차 번호판을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 답답한 기다림은 이제 그만! 버스정보시스템 마을버스 정보 확대 제공
[출처: 수원시 포토뱅크]
현재 수원의 버스정류장에 있는 버스정보시스템은 시내버스와 광역버스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광교/호매실의 개발과 지하철 개통으로 마을버스 이용자들이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이러한 상황을 반영하여, 앞으로 마을버스도 확인할 수 있는 정보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올해 9월부터 시행되는 이 서비스는 많은 시민들이 편리하게 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 환경도 생각하고, 폐차 비용도 아끼고!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사업
수도권 대기환경개선에 관한 특별법에 따르면, 노후 경유 차량에 대한 조기 폐차지원에 대한 내용이 있습니다. 2016년에도 노후 경유 차량 폐차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인데요. 올해에는 2005년 12월 31일 전에 제작되었고, 정상운행이 가능한 경유차량이 그 대상이 됩니다.
비용 지원율은 차량 제작날짜와 차량크기에 따라 다르게 책정이 되고 있습니다. 2000년 12월 31일 이전에 제작된 차량이라면 크기 구분 없이 100% 지원을 해주고 있는데요. 2001년 1월 1일부터 2002년 6월 30일까지 제작된 차량과 2002년 7월 1일부터 2005년 12월 31일까지 제작된 차량은 차량 제작시기와 크기에 따라 상한액과 폐차비용 지원율이 다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자동차환경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
▶ 한국자동차환경협회 홈페이지: http://www.aea.or.kr/business/salvage.php
오늘 살펴본 2016년 수원시의 새로운 정책들! 잘 살펴보셨나요? 더 살기 좋은 수원시를 위한 시행되는 정책들을 삼행시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