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 구경을 위해 꽉막힌 도로 위해서 오랜 시간을 보내는 게 힘들다면 도심 속으로 가을 나들이를 떠나보면 어떨까요? 수원시에서는 수원시민들의 가을 나들이를 위해 지난해부터 ‘단풍이 아름다운 명소’를 발표하고 있는데요. 올해 선정된 16개의 단풍명소 중 광교수변산책로를 다녀왔습니다.
‘2014년 단풍이 아름다운 거리 명소’로 선정된 광교수변산책로는 광교 저수지를 중심으로 하여 데크가 설치된 산책로와 숲 아래를 지나는 산책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총 거리는 약 3km로 경치를 구경하면서 여유롭게 걷는다면 약 1시간 정도 걸리는 코스입니다.
오늘은 광교 저수지 안쪽에서 시작해 산책로를 지나, 저수지를 건너 데크식 산책로를 거니는 코스를 소개하겠습니다. 산책로 입구에 써있는 반가운 문구 'Happy Suwon'과 함께 힘차게 걷기를 시작해 보시죠!
저수지변을 따라 걸어 올라오니 광교쉼터가 나왔습니다. 이곳은 보통 데크식 산책로 입구로 걸어오신 분들이 중간에 쉬어가는 지점인데요. 광교쉼터 주변에도 작은 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붉게 물든 산과 나무들을 감상하며 쉬기에 안성맞춤입니다.
광교 산 아래 수변산책로로 걷다 보면 예상치 못한 일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산에서 사는 야생 동물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나무들 사이로 움직이는 날쌘 청설모 한 마리! 산책길에 만난 반가운 손님에 기분이 더욱 좋아집니다!
산 아래에 있는 수변 산책로는 잘 정비되어 있지만 최대한 자연을 훼손하지 않는 방식으로 길을 만들었기에 오르막길과 내리막길이 많은데요. 중간 중간에 쉴 수 있는 벤치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노오~랗게 물든 나무들 사이로 걷다 보면 쌀쌀한 날씨도 잊게 합니다!
저수지 위를 가로 지르면 시야가 확 트이면서 알록달록한 산의 모습이 한 눈에 들어옵니다. 이곳에서는 남녀노소 모두 사진을 찍으며 아름다운 가을을 즐기고 있었답니다.
데크 수변로를 걷다 보면 멀리서 산을 볼 수도 있고 길 중간에 위치한 포토 존에서 아름다운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그 동안 광교 저수지하면 봄 벚꽃으로 유명했는데, 가을 단풍도 멋진 곳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날씨가 좋으면 햇빛에 저수지에 반사돼 넘실거리는 황금빛 물결을 만날 수 있답니다!
다시 저수지를 따라 광교쉼터로 돌아오면서 이날의 단풍구경을 마쳤습니다. 광교수변산책로의 단풍 구경은 편안한 복장으로 가볍게 다녀올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데요. 본격적인 겨울이 오기 전 집 근처로 가볍게 단풍구경 떠나보세요!
‘2014년 단풍이 아름다운 거리 명소’로 선정된 16개의 명소 정보를 함께 소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