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스한 햇살과 함께 바람마저 싱그러움을 자아내는 요즘, 야외에서 운동을 하기에 딱 좋은 날씨인데요. ‘안양 근처에 운동을 할만한 곳이 없을까’ 찾아봤던 분들이라면 주목! 안양에는 다양한 스포츠와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체육공원이 있어 다녀왔습니다. 안양의 <석수체육공원>을 지금 소개합니다!
■ 남녀노소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체육시설과 산책로, <안양 석수체육공원>
안양시 만안구 석수 2동에 위치한 <석수체육공원>은 약 23,536평에 달하는 크기의 체육공원입니다. 축구장을 비롯하여 야구장, 농구장, 족구장, 배트민턴장, 롤러스케이트장 등의 체육시설을 갖추고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생태연못, 숲 속 교실, 어린이놀이터와 같은 장소들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나들이를 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석수체육공원>에 들어서자마자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롤러스케이트장입니다. 요즘에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롤러스케이트를 탈 수 있는 곳이 드문데요. <석수체육공원>에는 부모님들이 앉아서 아이들을 지켜볼 수 있도록 스케이트장 옆에 의자도 준비되어 있고, 스케이트장 안에서 다른 운동은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충돌 위험 없이 안전하게 롤러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롤러스케이트를 탈 때에는 안전을 위해서 반드시 보호장구를 착용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말아야겠죠?
롤러스케이트장 옆에는 배드민턴장이 있습니다. 배드민턴장의 천장은 천 가림막으로 되어있어, 실내이면서 천장은 뚫려있는 구조인데요. 자연 바람이 통하지만 햇빛이 많이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운동하면서 덥지 않고 바람의 영향을 적게 받아 배드민턴을 치기에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배드민턴장은 하절기에는 오전 6시부터 23시까지, 동절기에는 오전 7시부터 22시까지 운영이 되는데요. 우천시에는 개방하지 않으니 이 점 유의해주세요!
<석수체육공원>에서는 개인 스포츠 종목 외에도 다양한 팀 스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먼저 야구장인데요. 야구장은 안양 소재의 팀뿐만 아니라 수도권 여러 지역에서 많은 팀들이 올 만큼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야구장을 사용하고자 하는 팀들이 많아 사전 예약제로 운영이 되는데요. 사용하기 전에 안양시 시설공단의 허가를 받아야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야구장의 대관신청방법과 시설이용료, 사용시간은 안양시설관리공단 <석수체육공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석수체육공원 홈페이지: http://www.ansi.or.kr/ansi03/html/main.asp
축구장은 안양에서 활동하는 여러 축구 동호회들이 운동을 하며 친목을 다지는 공간입니다. 축구장 역시 사전 예약제로 운영이 되는데요. 축구장은 다른 사용자들을 위해 1회 사용시 대관시간이 2시간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대관신청 및 이용방식은 야구장과 동일합니다.
마지막으로 농구장은 축구장, 야구장과는 달리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다른 팀 스포츠에 비해 적은 인원으로 할 수 있는 종목이니 편한 시간에 친구들과 함께 모여 농구 경기를 하면 좋을 것입니다.
<석수체육공원>에는 체육시설 외에도 공원시설이 있습니다. 숲속교실, 생태연못, 어린이놀이터, 산책로, 야외무대까지 여유롭게 봄 날씨와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인데요. 가족들과 함께 나들이를 나와 도란도란 얘기할 수 있는 곳입니다.
공원 뒤쪽으로 난 산책로는 체육 공원 근처의 석수산과 연결 되어 있어 간단하게 등산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길 양쪽으로 핀 벚꽃이 봄의 분위기를 북돋워 줘, 안양 시민들의 기분 좋은 산책길이 되어 줍니다.
지금까지 <석수체육공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봄 기운이 가득한 요즘, 찌뿌둥한 몸을 풀고 움직이고 싶다면, 운동도 하고 산책도 즐길 수 있는 <석수체육공원>은 어떠신가요?
[안양 석수체육공원 찾아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