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수원에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특별한 축제가 있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올해 처음으로 <수원 반려동물 한마음축제>가 열려 삼행시 필진이 다녀왔습니다. 지금부터 사랑스러운 반려 동물과 주인의 행복함이 가득했던 <2016 수원 반려동물 한마음축제> 현장 속으로 초대합니다!
■ 또 하나의 가족, 반려동물과 함께한 소중한 시간! <2016 수원 반려동물 한마음축제>
반려동물 1000만 시대가 열렸습니다. 그만큼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 또한 커졌는데요. 이에 따라 수원시는 시민들의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확립하고 반려동물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수원 반려동물 한마음축제>를 개최했습니다.
지난 30일, 수원농촌진흥청 대운동장에서 열린 <수원 반려동물 한마음축제>에는 행사 시작 전부터 많은 참가자들로 북적거렸는데요. 온 가족이 반려동물과 함께 나들이를 나온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우선 이번 행사의 주인공, 반려동물들의 모습부터 살펴볼까요? 이번 행사에는 품 안에 쏙 들어올 작은 소형견부터 깜짝 놀랄만한 크기의 대형견까지. 각양각색의 반려견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귀여운 복장을 입는 등 독특한 패션아이템을 한 강아지들은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많은 반려동물들이 주인과 함께 행사장 이곳저곳을 구경했는데요. 반려동물과 주인 모두 이번 행사를 통해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데에도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같은 종을 키우는 주인들끼리 반려동물에 대한 정보 공유를 활발히 하면서 서로 친해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한편, <수원 반려동물 한마음 축제>에는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부스들이 열렸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업체들은 무료로 반려동물 관련 물품들을 증정해 애견인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가장 인기가 많았던 곳은 ‘반려견 무료 미용교실 부스’와 ‘반려견 무료 건강상담 부스’였는데요. 이 곳에는 희망자가 많아 긴 대기 줄이 이어졌습니다. 특히 수원시수의사회가 참가한 반려동물 무료건강상담 부스는 친절한 상담으로 참가자들의 만족스러운 표정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김연석 반려동물 전문 화가 작품 전시', ‘동물사랑 사진공모 입상작 전시’ 부스에서는 반려동물을 주제로 한 멋진 작품들을 볼 수 있었는데요. 인생을 함께 살아가는 반려동물을 향한 사랑이 가득한 작가의 시선을 느낄 수 있는 전시였습니다.
이번 <반려동물 한마음축제>는 단순한 축제가 아니라, 반려동물들에 대한 올바른 문화를 확립하기 위한 축제였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곳곳에서 뜻 깊은 캠페인들이 열렸습니다. ‘유기동물 분양 부스’에서는 자원 봉사자들과 함께 있는 유기견들을 볼 수 있었는데요. 이 곳에서는 과거에는 유기견이었지만, 현재는 ‘수의사 체험수업’에 도움을 주는 등 ‘사회적 역할견’으로 새로운 삶을 살고 있는 개들의 모습 또한 볼 수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코리아 스포츠 독 챔피언십 대회’, ‘반려견 장기자랑’, ‘미남견·미녀견 선발 콘테스트’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열렸습니다.
행사가 시작된 후, 곧이어 <반려견 건강 달리기 대회> 예선전이 열렸습니다. 반려견과 함께 50m를 달리는 이번 대회는 같이 뛰는 주인의 성별과 연령, 그리고 견종의 무게별로 나누어 진행됐는데요. 열정적으로 뛰는 반려견 때문에 넘어진 참가자, 반려견이 달리지 않아 어쩔 수 없이 안고 뛰는 참가자 등 여러 이색 풍경들 또한 펼쳐져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반려동물에 대한 올바른 문화를 확립하고 주인과 반려동물 모두 행복하게 지낼 수 있는 수원시를 만들기 위해 개최되었던 <2016 수원 반려동물 한마음축제>, 어떻게 보셨나요? 사랑스러운 반려동물들과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의 즐거운 표정이 보기 좋았던 시간이었습니다. 또 하나의 가족이자 친구인 반려동물과 함께 행복한 수원시가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