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날, 삼행시는 <안양시 농수산물 사랑의 한마음축제>가 열린 안양 농수산물도매시장을 찾았습니다.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행사, 농수산물 할인판매 등으로 안양 시민들의 눈, 코, 입을 사로잡은 <안양시 농수산물 사랑의 한마음축제> 현장을 소개합니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평촌동에 위치한 안양시 농수산물도매시장은 농수산물 유통구조를 개선하여 안양지역시민과 농민들 모두에게 공정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1997년에 개장하여 안양시민들에게 신선하고 건강한 농수산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 10월 28-29일 양일간 안양 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는 최초로 시민과 유통종사자가 함께 하는 <안양 농수산물 사랑의 한마음 축제>가 열렸는데요. 이번 행사에서는 각종 농수산물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시민 참여 프로그램, 다양한 먹거리, 흥이 나는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경매 체험, 활어 맨손 잡기, 전어 굽기, 감자 중량 맞추기, 양파 빨리 까기 등의 다양한 체험부스가 들어섰는데요. 그 중에서도 활어맨손잡기와 감자중량 맞추기 행사에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의 손길이 이어졌습니다. 가을이 제철이라는 전어와 방어가 헤엄치고 있는 풀장 안에 들어가 맨손으로 고기들을 잡는 활어맨손잡기 행사는 실제로 잡은 전어와 방어를 바로 구워먹을 수 있어 단연 인기가 좋은 체험 프로그램이었습니다.
특히, 행사기간 동안 진행된 특가 판매 행사는 우수한 농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여 지역주민들의 눈길을 끌었는데요. 최근 가격이 오른 파인애플과 바나나, 그리고 키위와 같은 수입 과일들을 크게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여 참여자들의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관람객은 “이번 행사를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간의 직거래가 이루어짐에 따라 제철 농산물을 싸게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다” 고 말했습니다.
행사 이후에도 안양 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는 농어민들은 제 값으로 출하하고, 시민은 값싸고 질 좋은 농수산물을 구입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손수 일구고 가꾸어낸 좋은 먹거리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구매하고 싶다면, 안양 농수산물도매시장 방문을 추천합니다!
[안양 농수산물 도매시장 찾아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