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거리에 분홍빛이 흩날리고 있습니다. 탐스럽게 피어난 벚꽃을 즐기려는 인파로 연일 북적거리는데요. 푸근한 날씨가 이어지며 어느덧 벚꽃은 만개하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물오른 꽃잎 아래로 넘실거리는 사람들만큼 벚꽃들도 흐드러지고 있는데요. 수원에는 매년 발길이 끊이지 않는 벚꽃 명소들이 있답니다. 조금은 속도를 늦춰 차근차근 걸어보고 싶은 수원의 벚꽃 명소들을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수원시 벚꽃 명소 1)녹음과 호수, 그리고 벚꽃이 조화를 이루는 광교마루길!
[출처: 수원시 포토뱅크]
광교저수지 옆으로 이어진 광교수변산책로 광교마루길의 벚꽃은 운치 있기로 유명합니다. 광교반딧불이 화장실부터 광교쉼터까지 장장 1.7km나 꽃잎들이 수놓고 있는데요. 햇볕이 부서지는 호숫가에 벚꽃들이 드리운, 조화로운 풍경을 선사합니다. 특히 벚꽃나무 주변으로 녹음이 무성해 보다 풍성한 경관이 완성되는데요. 야간에는 산책길을 따라 조명까지 어우러져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내 많은 수원시민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광교마루길 찾아가는 길]
■ 수원시 벚꽃 명소 2)옛 성곽을 수놓은 벚꽃이 매력적인 화성성곽길
[출처: 수원시 포토뱅크]
수원의 두 번째 벚꽃명소인 화성성곽길은 계절과 관계없이 많은 분들이 찾는 곳입니다. 화서문에서 팔달문을 거쳐 서장대에 오르는 성곽길은 화성 특유의 고즈넉한 옛 정취 덕에 독특한 매력을 갖고 있는데요. 성벽 높이의 벚꽃까지 흐드러지면 그 분위기가 이루 말할 수 없이 아름답습니다. 느긋하게 산책을 하는 사람들부터 사진을 추억으로 남기려는 연인들까지 모두의 마음을 설레게 만드는데요. 수원 화성의 웅장한 성곽과 큼직한 벚꽃송이의 조화를 만끽하고 싶다면 화성성곽길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화성성곽길 찾아가는 길]
■ 수원시 벚꽃 명소 3)말이 필요 없는 정통 벚꽃 명소 경기도청!
[출처: 수원시 포토뱅크]
그 다음 소개해드릴 수원시의 벚꽃 명소는 부연 설명이 필요 없는 경기도청입니다. 경기도청에서 시민회관을 지나 팔달산으로 오르는 산책 코스는 오래된 벚꽃나무들이 즐비한데요. 풍성한 꽃잎들이 머리맡으로 내려앉을 때면 이보다 낭만적일 수 없습니다. 그래서 경기도청 벚꽃은 한창 피었을 때보다, 오히려 지기 시작할 때가 예쁘다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살랑이는 봄바람에 비처럼 흩날리는 꽃잎들을 보고 싶다면 경기도청으로 나들이를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경기도청 찾아가는 길]
■ 수원시 벚꽃 명소 4)다채로운 즐거움이 있는 수원 월드컵경기장!
[출처: 수원시 포토뱅크]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벚꽃 명소는 수원 월드컵경기장입니다! 수원 월드컵경기장 입구부터 수원방송까지 이어지는 벚꽃길은 드라이브 하기에 안성맞춤인데요. 가족들과 함께 가벼운 드라이브를 즐기며 벚꽃행렬을 감상하는 것도 색다른 재미를 줍니다. 더불어 축구박물관, 조각공원 등 수원 월드컵경기장 내부 시설까지 함께 둘러본다면 더욱 풍성한 벚꽃 나들이가 되는데요. 아래 링크에서 수원 월드컵경기장의 여러 볼거리를 확인하시고 벚꽃 구경을 준비해보세요!
※관련링크: 2002 FIFA 한일 월드컵의 열기가 살아있는 수원삼성 블루윙즈의 홈구장, <수원월드컵경기장> 속으로!
[수원 월드컵경기장 찾아가는 길]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수원시 벚꽃 명소, 어떠신가요? 점점 날이 따뜻해지는 가운데 벚꽃 시즌이 절정에 달했는데요. 수원 전역을 수놓은 벚꽃이 유독 풍성한 봄날인 것 같습니다. 올해에는 바쁜 시간을 쪼개서라도 꼭 활짝 핀 벚꽃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