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수원시 포토뱅크]
2018년과 함께 완연한 겨울이 찾아왔습니다! 겨울이 되면 눈 소식을 기다리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소복이 쌓인 눈 위로 펼쳐진 새하얀 세상은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아름답습니다. 수원 8경을 비롯한 수원시의 명소들 역시, 눈이 왔을 때 더욱 아름답게 변하죠. 데이트 코스로도, 아이와 함께 겨울방학을 맞아 떠날 여행지로도 손색이 없는데요. 오늘은 눈이 쌓일수록 아름다워지는 수원 겨울 명소를 한 데 모아봤습니다. 설경으로 유명한 광교산과 팔달산, 그리고 월드컵경기장 눈썰매장까지! 다양한 재미와 볼거리를 담은 수원시의 겨울을 함께 즐겨볼까요?
■ 눈이 내려야만 만날 수 있는 광교적설! 수원 8경의 첫 번째로 손꼽히는 광교산 설경
[출처: 수원시 포토뱅크]
수원시에는 아름다운 설경을 즐길 수 있는 명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백미는 ‘광교적설’을 만날 수 있는 광교산인데요. 수원 8경 중 첫 번째로 손꼽히는 광교적설은 눈이 내린 광교산의 빼어난 경치를 일컫는 말입니다. 산등성이에 사뿐히 내려앉은 눈송이가 평소엔 볼 수 없는 수려한 경관을 만들어주죠. 그 능선을 배경 삼아 사방댐과 광교마루길, 수변산책로를 따라 걸으면, 광교산과 잔잔한 호수가 선사하는 최고의 설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힘들여 등산하지 않아도 웅장한 겨울 산세를 감상할 수 있으니, 이번 겨울 여행지는 광교산으로 떠나보는 게 어떨까요? 물론, 겨울 등산과 설경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더할 나위 없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국내 최고의 설경 중 하나인 광교적설을 올 겨울엔 꼭 만나보시길 추천합니다.
[광교산 가는 길]
■ 수원 도심에서 만나는 수려한 겨울 산세! 한 폭의 그림을 연상케 하는 팔달산의 겨울 속으로
[출처: 수원시 포토뱅크]
수원 중심에 있는 팔달산 역시 겨울에 꼭 가봐야할 명소 중 하나입니다. 화성행궁 뒤편으로 펼쳐지는 팔달산의 설경은 마치 한 폭의 그림 같은데요. 고풍스러운 수원 화성의 설경까지 한눈에 담을 수 있어 겨울철 출사지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수원 도심 근교에서 마주하는 수려한 설경,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수원 화성을 여행하며 들르기도 좋은 위치이니, 겨울철 화성행궁의 자태도 눈에 담고, 근처 팔달산에도 올라가 아름다운 설경을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팔달산 가는 길]
■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스포츠! 수원 월드컵경기장 눈썰매장
수원의 겨울 명소는 광교산과 팔달산의 설경만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수원 월드컵경기장을 방문하면 겨울철에만 만날 수 있는 눈썰매장이 개장하는데요. 흰 눈 사이를 가로지르며 썰매를 타는 일은 생각만 해도 즐겁지 않으신가요? 아이부터 어른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기에 가족과 함께 방문하면 좋답니다. 자녀들에게는 신나는 겨울방학 선물이 되고, 어른들은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는 시간이 되죠.
[출처: 수원시 포토뱅크]
수원 월드컵경기장 눈썰매장은 2018년 2월 18일까지 개장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가지 먹거리와 체험 부스가 마련돼 있어 다채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는데요. 눈썰매 입장료 12,000원에 5,000원을 추가하면 빙어잡이 체험도 가능하니, 색다른 겨울 스포츠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겐 수원 월드컵경기장 눈썰매장 방문을 추천합니다!
※관련 링크: [수원 가볼만한 곳] 추운 겨울에즐길 수 있는 특별한 놀이, 눈썰매! 가까운 <수원 월드컵경기장 눈썰매장>에서 즐겨보세요!
지금까지 눈이 오면 더욱 아름답고 즐기기 좋은 수원시의 겨울 명소를 추천해드렸습니다. 눈이 쌓일수록 낭만을 더하는 광교산, 팔달산의 설경을 감상하거나, 썰매를 타며 즐거운 추억을 쌓는다면 유난히 추운 올 겨울도 따뜻하게 느껴질 것 같은데요. 눈이 오는 날에는 소중한 사람들과 수원시의 겨울 명소로 여행을 떠나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