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상상캠퍼스에서는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특별한 숲 속의 파티가 열렸습니다. 바로, 2018 수원 연극축제였는데요. 올해는 숲 속의 파티라는 슬로건답게, 자연을 활용하고 표현한 연극이 푸른 숲과 잘 어우러져 새로운 재미가 있었답니다. 특히 연극을 관람하는 것뿐만 아니라, 관객이 직접 참여하는 연극도 준비돼 더욱 흥미로운 축제였죠.
수원 연극축제가 열린다는 소식에 많은 시민들이 경기상상캠퍼스를 찾아주셨는데요. 다채로운 공연과 푸른 자연이 공존했던 숲 속의 파티, 2018 수원 연극축제의 현장을 담아보았습니다.
■ 문화예술과 자연이 어우러진 곳, 경기상상캠퍼스
2018 수원 연극축제가 한창이었던 경기상상캠퍼스는 수원시 청춘을 위한 문화예술캠퍼스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원래 이곳은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터로, 캠퍼스가 관악구로 이전한 뒤 오랫동안 방치됐는데요. 2016년에 이르러 모두의 꿈과 행복을 위하는 마음을 담아, 경기상상캠퍼스라는 이름으로 재단장했습니다. 현재는 수원시 청춘들의 꿈을 응원하는 문화창작소와 상상을 실현해주는 생생공화국, 그리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생활문화센터가 마련돼 있죠.
그 중에서도 생활문화센터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책 놀이터, 연습실, 그리고 전 연령대를 위한 사랑방이 있어 시간을 보내기 좋았답니다. 디제잉, 숲 탐험, 맥주 만들기 등 시민들의 다양한 관심사를 고려한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프로그램 일정과 세부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어 관심 있는 프로그램에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링크: 경기상상캠퍼스 홈페이지
■ 숲 속의 파티에 당신을 초대합니다! 2018 수원 연극축제
위와 같은 역사를 지닌 경기상상캠퍼스엔 어느덧 많은 사람들의 환호 소리로 가득했습니다. 제22회를 맞은 2018 수원 연극축제의 열기는 여느 때보다 뜨거웠는데요. 실내 공연장이 아닌, 숲 한가운데에 무대를 설치해 공연을 펼치는 점이 꽤 인상적이었답니다.
길을 걷다 마주치는 캠퍼스 공터 곳곳에서도 공연이 펼쳐지고 있었습니다. 눈을 돌리기만 하면 연극을 눈에 담을 수 있었죠. 귀여운 인형극부터 감탄이 절로 나오는 공중극까지. 평소 관람할 기회가 없던 특별한 공연들을 관람할 수 있어 좋았는데요. 축제가 진행되는 3일 내내 머무르고 싶을 정도로 완벽한 공연들이 줄을 이었답니다.
[2018 수원 연극축제 공연 현장]
어디 그 뿐일까요. 널찍한 무대를 둘러싸고 관객들이 옹기종기 모여 앉아 공연을 관람하고, 직접 공연에 참여할 수 있었는데요. 무대와 객석이 가깝고 배우들과도 가까이에서 소통할 수 있어 공연에 더욱 몰입할 수 있었답니다.
■ 청춘들의 꿈이 담긴 창작품, 포레포레 장터
연극을 관람하고 경기상상캠퍼스를 걷다 보니, 포레포레 장터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울창한 숲 속 작은 장터인 포레포레 장터는 청년들의 창작품과 지역주민들의 생활소품을 구경하고 구매할 수 있는 공간인데요. 공예, 공방 프로그램을 비롯해 특색 있는 디자인 소품들을 만날 볼 수 있습니다. 경기상상캠퍼스 문화창작소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년들이 손수 만든 작품이라 더욱 의미가 있죠. 저 역시 아기자기하고 예쁜 작품들을 구경하느라 시간 가는 줄 몰랐답니다.
경기상상캠퍼스에는 중간중간 쉴 수 있는 쉼터와 산책로, 체험형 부스도 다양하게 준비돼 있습니다. 맑은 공기를 마시며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어 말 그대로 힐링하는 기분이었는데요. 아이들이 신나게 뛰놀 수 있는 공간이 많아 자녀와 함께 방문한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곳이었죠. 푸른 캠퍼스를 뛰어다니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저까지 활력이 생기는 느낌이었습니다. 꼭 연극축제 기간이 아니더라도 나들이 겸 방문하기 좋아 보였는데요. 일상에 활력이 필요할 때나 여유로움을 느끼고 싶을 때, 경기상상캠프를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숲 속의 파티, 2018 수원 연극축제 현장으로 함께 떠나봤습니다. 아름다운 자연과 어우러진 경기상상캠퍼스에서 활기찬 청춘이 느껴졌는데요. 푸른 캠퍼스에 예술이 더해져 더욱 낭만적인 추억이었답니다. 수원 시민이라면 꼭 가 볼 만한 축제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이번 축제를 놓쳤다면, 내년 이맘때쯤엔 수원 연극축제를 잊지 말고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경기상상캠퍼스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