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간, 12월입니다. 날이 급격히 추워지면서 연말여행을 어디로 떠나야 할 지 고민인 분들이 많을 텐데요. 실내의 안락함과 야외의 맑은 공기를 한 곳에서 느낄 수 있는 글램핑은 어떠신가요? 글램핑(glamping)은 화려하다(glamorous)는 뜻과 야영(camping)이 합쳐진 합성어로, 비교적 편리하고 고급스러운 캠핑을 일컫습니다. 따로 캠핑 도구를 챙길 필요 없이 미리 준비된 글램핑장에서 각종 편의시설을 누리며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죠. 오늘은 그 중에서도 특별한 경기도 글램핑장 3곳을 엄선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가족과 함께 도심 속 글램핑을 즐기기 좋은 수원 <광교호수공원 가족캠핑장>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수원 광교호수공원 내에 있는 가족 중심 글램핑장인 <광교호수공원 가족캠핑장>입니다. 이곳에선 넓은 호수를 감상하며 재충전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캠핑을 즐기기 좋아 입소문을 탄 곳입니다.
[광교호수공원 가족캠핑장 전경]
텐트를 사용한 캠핑보다 편리하고 현대적인 광교호수공원 가족캠핑장의 ‘가족캐러밴’은 최대 수용 인원인 4명에 맞춰 가전, 식기, 침구가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 이용객을 위한 온풍기와 바닥 온도 조절 기능도 이용 가능한데요. 가족캐러밴 내부 원목 가구와 따뜻한 공기가 어우러지면 그렇게 아늑할 수가 없다고 합니다.
광교호수공원 가족캠핑장의 장점 중 하나는 각종 편의시설이 한 건물에 모여있다는 점입니다. 필요한 부속시설을 찾기에도, 이용하기에도 참 편했는데요. 화장실, 샤워실, 식기 세척실 등이 모여있고, 건물 외부에는 쓰레기 분리수거장이 바로 위치해 있습니다. 수원도시공사에서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어 모두 깔끔했죠.
광교호수공원 가족캠핑장의 매력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가족캐러밴이 조금 부담스럽거나 아날로그 감성을 더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 ‘오토캠핑장’도 마련돼 있는데요. 직접 가져온 텐트를 펼쳐 놓을 수 있는 나무 데크와 테이블, 주차공간이 한 공간에 조성돼 있어 짐을 싣고 내리기 매우 편리합니다. 다만, 글램핑장 내에서 숯 사용이 금지되어 있으니, BBQ 파티를 하실 땐 전기 그릴을 각 사이트 옆에 있는 전기 배판에 연결해 이용하셔야 합니다.
글램핑을 즐기다 산책하고 싶으면 조금만 이동해도 산책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족캐러밴, 오토캠핑장 모두 광교호수공원 내에 조성돼 있어 산책을 즐기기 좋았는데요. 최적의 도심 쉼터라는 명성에 걸맞다고 느꼈습니다. 가족 구성원 외 단체 이용이 불가하기에 가족 단위로 휴식하고 싶은 분들에겐 더할 나위 없는 글램핑장이었죠. 광교호수공원 가족캠핑장을 찾을 분들은 매월 진행되는 추첨 접수와 미예약분 대상 선착순 접수 열기가 뜨겁다고 하니,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어 예약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관련링크: 광교호수공원 가족캠핑장 공식 홈페이지
[광교호수공원 가족캠핑장 가는 길]
■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용인 글램핑장 <캠프레이크>
가족 외에 커플, 모임, 단체 등 다양한 구성원들을 위한 글램핑장을 찾고 계시다면 용인시 기흥구 고매동에 위치한 <캠프레이크>를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캠프레이크는 패밀리 글램핑 9개 동, 커플 글램핑 2개동, 실내 글램핑 2개 동으로 조성돼 있는데요. 글램핑장 일부는 호수를 향해 있어 전망이 매우 뛰어납니다. 또한, 숙박 외 당일 대여도 가능해 낮부터 밤까지 이용객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죠. 예약은 실시간 예약을 통해 진행되니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링크: 캠프레이크 공식 홈페이지
글램핑동 내부를 살펴보니 텐트 안에 필수품이 전부 갖춰져 있었습니다. 가스레인지, 4인용 식기류, 테이블 그리고 에어매트까지 비치돼 있는데요. 사진보다 공간이 더 넓고, 깨끗한 기구를 편히 이용 가능했습니다. 난방을 하면 온돌방처럼 바닥열이 올라와 포근한 시간을 보낼 수 있죠.
캠프레이크 역시 여러 편의시설이 한 곳에 모여있습니다. 이곳은 캠프레이크 본부인데요. 식기 세척실, 샤워실, 화장실, 매점 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습니다. 급히 필요한 물건은 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캠핑장까지 오는 짐을 덜 수 있어 좋습니다. 매점 및 관리실은 오후 10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정말 친절하게 응대해주시니 캠핑장 이용에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은 본부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본부 건물에 위치한 식기 세척실에는 조리에 필요한 기본적인 것들이 마련돼 있습니다. 싱크대, 음식물 쓰레기통 등 쉽게 더러워질 수 있는 공간임에도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었는데요. 이곳의 편의시설은 다 같이 사용하는 용품들이기 때문에 에티켓을 지켜 이용하고 마무리까지 깨끗하게 해야 한답니다. 참고로, 가족 샤워실은 남녀 구분이 따로 없으니 이용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캠핑장 앞쪽에는 기흥호수공원 순환산책로가 이어져 있습니다. 기존 신갈저수지가 기흥호수공원으로 변화하면서 산책로 정비사업도 진행된 덕에 경관이 매우 아름다운데요. 캠프레이크를 추천해 드리는 또 다른 이유는 산 속으로 들어가는 글램핑에 비해 접근성이 좋기 때문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접근성을 자랑하죠. 완벽에 가까운 접근성, 전망, 편의성을 갖춘 용인 캠프레이크에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캠프레이크 가는 길]
■ 에버랜드 숙소로 제격인 프리미엄 글램핑장 <카라반베이>
수원을 비롯한 경기권에서 아주 가까운 테마파크, 용인 에버랜드 근처에도 일상을 떠나 자연 속에서 고급스러운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글램핑 리조트가 있습니다. 바로, 최고급 카라반과 최신 글램핑 시설을 갖춘 <카라반베이>인데요. 이곳은 경전철 전대∙에버랜드역에서 내릴 시 도보 5분 거리로, 접근성이 매우 좋습니다. 주변에24시간 편의점과 마트도 있어 필요한 물품을 대부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간단히 짐을 챙겨 다녀오기 딱이죠.
용인시 처인구에 있는 카라반베이는 5,000평에 달하는 넓은 캠핑장에 다양한 카라반과 글램핑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일곱 종류의 카라반과 글램핑장 그리고 펜션형 객실이 준비돼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세미나실, 대형 연회장, 야외공연장, 식당 그리고 카페 등을 고루 갖추고 있어 다양한 목적의 이용객들이 찾는다고 합니다. 여름에는 수영도 할 수 있다고 하니 부대시설 등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관련링크: 카라반베이 공식 홈페이지
카라반베이에서 가장 눈에 띄는 곳은 복층형 글램핑 숙소와 큰 규모의 카라반 디럭스가 아닐까 싶은데요. 숙소마다 넓은 테이블이 있고 숯을 이용해 BBQ 파티도 할 수 있어 모임을 하기에 안성맞춤이었습니다.
카라반베이의 카라반은 디럭스, 럭셔리, 미니, 프리미엄 크게 4종류로 나뉩니다. 이 중 카라반 미니는 가장 작은 규모로 최대 인원이 2명인 카라반인데요. 숙소 규모에 상관없이 내부 인테리어는 모두 원목 무늬로 구성돼 있어 어느 곳을 이용하든 아늑한 분위기였습니다. 또한, 모든 숙소에서 기본적인 물품들을 갖추고 있고, 와이파이도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카라반 밖으로 나갈 일이 별로 없죠. 이외에도 구급 약품, 사무용품, 복사와 팩스 등을 무료 서비스로 제공하니 비즈니스 업무를 하기에도 문제가 없어 보였습니다.
카라반베이는 테마파크 안에 조성돼 있는 글램핑장이다 보니, 어린이들을 위한 시설도 잘 갖춰져 있었습니다. 아파트 놀이터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높은 그네와 캠핑의 상징인 해먹이 곳곳에 설치돼 있었는데요. 입구 근처에서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놀이인 트램펄린을 인디언 텐트 속에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해놔 인상적이었습니다.
[카라반 베이 가는 길]
지금까지 경기도 글램핑장 세 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아름다운 경관과 청결한 시설, 고급스러운 분위기까지 두루 갖춰 각각의 매력이 돋보였는데도. 연말연시를 맞아 특별한 시간을 보낼 장소를 찾고 계시다면 글램핑장을 찾아가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