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에는 맛있는 디저트를 파는 가게들이 참 많습니다. 여러 카페거리가 있는 만큼, 브라우니부터 마카롱까지 참 다양한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데요. 오늘 소개할 곳은 색다른 크림과 아기자기한 모양의 마카롱으로 사람들을 사로잡은 <봉숙카롱>과 <마롱쇼룸>입니다. 두 가게는 매일 촉촉하고 쫄깃한 마카롱을 만드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는데요. 속이 꽉 찬 마카롱을 지칭하는 ‘뚱카롱’ 맛집으로도 인기가 높습니다. 요즘 대세인 봉숙카롱과 마롱쇼룸의 달콤한 매력,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실까요?
■ <봉숙카롱>에는 특별한 뚱카롱이 있다! 상큼한 과일을 품은 ‘조개 마카롱’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곳은 수원 행궁동에 위치한 봉숙카롱입니다. 벽화거리와 가까운 이곳은 달콤하고 쫀득한 뚱카롱을 판매하는 가게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데요. 가장 인기가 높은 마카롱은 시그니처 메뉴인 ‘조개 마카롱’입니다. 마치 정말로 조개가 입을 벌리고 있는 듯한 모양이었는데요. 보석처럼 반짝이는 과일이 들어 있어 눈이 행복해지는 건 물론, 맛도 상큼했습니다. 일반 마카롱보다 4.5배나 커 식감도 좋았죠.
봉숙카롱에는 조개 마카롱 이외에도 다양한 마카롱들이 준비돼 있었는데요. 블루베리부터 청포도 크림치즈까지, 다른 가게엔 없는 색다른 크림 종류들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올해 발렌타인데이에는 한정 에디션도 판매했는데요. 장미 모양이 조각된 분홍색 마카롱으로, 색이 예뻐 연인이나 가족들에게 선물하기 좋을 듯했습니다.
마카롱 구경을 마치고 봉숙카롱 안을 둘러봤습니다. 공간은 협소했지만 그만큼 따뜻하고 아늑한 카페였습니다. 곳곳에는 분위기를 더해주는 소품들이 놓여져 있었는데요. 기념일에 사랑하는 사람들과 사진을 찍으면 색다른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꼭 한번 찾아가셔서 봉숙카롱만의 포근한 분위기를 느껴보시길 추천합니다!
[봉숙카롱 가는 길]
■ 분위기 좋은 <마롱쇼룸>에서 사랑의 대화를 나누며 달달한 뚱카롱을 즐겨요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수원 구운동에 위치한 마롱쇼룸입니다. 전시장이라는 뜻을 가진 가게의 이름답게 내부 인테리어가 정말 예뻤는데요. 하얀 벽에 풍선을 장식해 놓거나 커튼을 매달아놔 단정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었습니다. 한쪽에는 포토존처럼 꾸며진 장소도 있었는데요. 커플들끼리 사랑을 속삭이며 둘만의 추억을 남기기 좋은 장소로 느껴졌습니다.
이제 마카롱을 먹어볼 차례입니다. 마롱쇼룸에서 가장 맛있다고 소문이 난 메뉴는 레드벨벳 마카롱인데요. 겉면이 촉촉하면서도 쫀득했습니다. 속재료인 치즈도 풍미를 더해줬죠. 이외에도 트러플 가나슈 등등 다양한 속재료로 채워진 마카롱들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모두 가격이 2,000원에서 2,500원 상당이어서 부담 없이 맛볼 수 있었습니다.
마롱쇼룸은 12시에 오픈하지만 한정 수량인 탓에 보통 오후2시에 품절이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곳만의 특별한 뚱카롱을 드셔보고 싶다면 사전에 구매를 예약해 놓으시길 추천합니다. 또한, 메뉴가 매일 바뀐다고 하니, 방문하시기 전에 마롱쇼룸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링크: 마롱쇼룸 인스타그램
[마롱쇼룸 가는 길]
직접 가게에 찾아가 마카롱을 먹어보니, 입 안 가득 퍼지는 달콤함과 함께 괜스레 마음도 두근댔는데요. 사랑하는 사람과 달달한 데이트를 하고 싶으시다면 수원의 뚱카롱 맛집을 둘러보는 건 어떨까요? 두 손 꼭 붙잡고 달콤함을 찾아 떠나는 마카롱 투어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