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은 우리에게 충만한 에너지를 전달합니다. 함께 노래 부르고, 춤을 추다 보면 일상의 피로를 씻어내는 기쁨을 느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악기 연주는 물론, 댄스 연습까지 즐길 수 있는 수원 연습실 Top3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온 더 코너 스튜디오>, <다온 스튜디오>, <원코르 스튜디오>가 그 주인공이죠. 중심가에 있어 접근성이 좋을뿐더러, 내부도 쾌적하고 깔끔해 수많은 미래의 아티스트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곳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 쾌적하고 넓은 음악 연습실을 찾는다면? <온 더 코너 스튜디오>로!
온 더 코너 스튜디오는 수원시청역 2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한 수원 연습실입니다. 지상 3층에 있어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악기 연습을 진행할 수 있는 곳인데요. 출입문 옆에는 미래의 아티스트들을 위한 휴게 공간이 마련돼 있었습니다. 음악 작업을 진행할 때 음료나 간단한 음식을 먹으며 잠시 쉴 수 있는 장소였죠.
온 더 코너 스튜디오의 음악 연습실은 예약되지 않았을 경우, 대부분 장비 없이 비어 있습니다. 보통 방문자들이 개인 악기를 사용하기 때문인데요. 방마다 방음 처리가 잘 되어 있어, 조용하게 음악 작업에 몰두할 수 있을 듯했습니다. 또한, 공기청정기나 에어컨, 난방 시스템 등 다양한 부대 시설까지 마련돼 있어 더욱 좋았습니다.
온 더 코너 스튜디오는 월 정기 대여 방식으로 연습실을 운영합니다. 만약 시간제 대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별도로 준비된 공간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가격, 대여 일정 등에 대한 문의 사항은 이곳의 공식 SNS 채널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단, 드럼 및 관악기는 이용이 불가하니 이 점 또한 함께 기억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온 더 코너 스튜디오 찾아가는 법]
■
입시 준비부터 보컬 연습까지! 나만의 음악 연습실이 있는 <다온 스튜디오>
다온 스튜디오는 동수원 우체국에서 도보로 약 10분 내 거리에 있는 수원 연습실입니다. 지도를 따라 걷다 보니, 상가 건물의 1층에서 다온 스튜디오의 간판을 발견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자 아늑한 분위기의 공간을 만날 수 있었죠. 내부에는 작업실은 물론 편의 시설, 탕비실, 샤워실까지 마련돼 있었습니다. 미래의 아티스트들을 위한 배려가 돋보이는 장소였습니다.
다온 스튜디오 또한 비어있는 음악 연습실을 자유롭게 활용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보컬 연습, 악기 연주 등 모든 예술 활동이 가능했습니다. 또한, 드럼 룸을 포함하여 공간 전체의 방음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더욱 좋았습니다. 이곳은 보통 월 정기 대여 방식으로 예약을 받고 있으니 방문하실 의사가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온 스튜디오 찾아가는 법]
■ 넓고 쾌적한 연습실이 마련돼 있는 <원코르 스튜디오>
원코르 스튜디오는 다양한 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있는 연습실입니다. 각 방마다 전신거울이 부착돼 있어 댄스, 연기, 음악 활동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었는데요. 평수까지 모두 달라, 연습 목적에 맞는 장소를 자유롭게 선택 가능했습니다. 수원시청 6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 정도에 있어, 언제든 편하게 방문할 수 있다는 것도 하나의 장점이었죠.
원코르 스튜디오에는 총 7개의 연습실이 있습니다. 넓고 쾌적하게 조성돼 있어 누구나 즐겁게 예술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었죠. 안에서는 반드시 별도로 준비된 실내화나, 개인 실내화를 사용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24시간 운영되는 장소인 만큼, 새벽 대관 시의 주의 사항들이 몇 가지 있으니 이용 전에 한 번 확인하시는 편이 좋을 듯합니다.
원코르 스튜디오는 시간제 대여 방식으로 운영되는 중인데요. 최소 2시간에서 최대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자정부터 아침 6시까지 새벽에 연습실을 빌리면 정가보다 할인된 금액에 예약할 수 있습니다. 원코르 스튜디오 홈페이지의 예약 탭을 활용하면 더욱 쉽고 빠른 대여가 가능합니다.
[원코르 스튜디오 찾아가는 법]
지금까지 예술 활동을 즐기기 좋은 음악 연습실 Top3를 추천해 드렸습니다. 안락한 분위기 속에서 음악 및 댄스 연습을 만끽할 수 있는 공간이었는데요. 미래의 아티스트를 꿈꾸는 분이라면, 오늘 소개드린 온 더 코너 스튜디오, 다온 스튜디오, 원코르 스튜디오에 꼭 한번 찾아가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