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슬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기 전, 소중한 사람과 함께 드라이브를 떠나 아름다운 자연의 경치를 만끽해보시면 어떨까요? 오늘 소개드리는 수원 드라이브 코스는 <광교저수지 광교마루길>, <광교산 청련암>, <광교 카페거리>로 이어지는 힐링 코스입니다.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사색을 즐길 수 있어, 수원 시민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 명소죠. 게다가 도심 가까이에 있어 접근성도 좋은 이곳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 수원 드라이브 코스 ① 수려한 경치를 자랑하는 <광교저수지 광교마루길>
[출처:수원시 포토뱅크]
광교저수지 광교마루길은 광교저수지 제방에서 상류인 광교쉼터까지 약 1.5km의 코스로 이뤄진 산책로입니다. 이곳에는 전망 데크 3개소, 테마 산책로 1개소, 목교 2개소 등이 설치돼 있는데요. 수원시 공원녹지사업소에 의해 ‘봄꽃이 아름다운 거리’로 선정될 정도로 수려한 경치를 자랑해, 봄철이면 수많은 상춘객들로 붐비는 명소입니다. 요즘 같은 때에는 소중한 사람과 함께 데크길을 거닐며 한가롭게 5월 여행을 즐기기에 좋죠.
[출처: 수원시 포토뱅크]
5월 여행지로 적합한 광교저수지 광교마루길의 산책 코스는 화장실 문화 전시관인 ‘반딧불이 화장실’에서 시작됩니다. 이곳에서 나무 데크길을 따라 걸어가면, 원두막과 정자가 곳곳에 자리해 시원한 바람을 쐬기에 좋은 수변 길에 도착할 수 있는데요. 도착 지점인 광교쉼터까지는 약 30분 정도가 소요되며, 좀 더 발걸음을 옮겨 4km의 광교저수지를 한 바퀴 돌 경우 약 한 시간 정도 걸립니다.
[출처:수원시 포토뱅크]
광교저수지 광교마루길이 수원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이유는 다양합니다. 먼저 수원시청에서 약 30분 정도의 거리일 정도로 접근성이 좋은데요. 주차 공간이 넓어 편리하게 차를 댈 수 있으며, 요금도 저렴한 편입니다. (3시간 1,000원, 6시간 2,000원, 9시간 3000원, 일일 5,000원) 게다가 5월 31일까지는 무료 주차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교저수지 광교마루길 가는 길]
■ 수원 드라이브 코스 ② 도심 속 조용한 사찰, <광교산 청련암>
[출처:경기관광포털]
다음 5월 여행지로 추천드리는 곳은 광교저수지 광교마루길에서 약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광교산 청련암입니다. 대한불교 조계종 용주사의 말사(末寺)로써 약 800년 전 지어진 이곳은 큰 절과 달리 소박한 멋을 자랑합니다. 부지 자체의 규모는 작지만, 자연과 사찰의 아름다운 조화가 자아내는 고즈넉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죠. 특히 비가 오는 날에는 청아한 풍경 소리를 들으며 사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출처:경기관광포털]
광교산 청련암은 그 오랜 역사만큼 다채로운 불교문화의 산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웅전 앞마당의 극락보전과 칠성각, 독성각에는 조선 후기의 불교회화 양식을 엿볼 수 있는 불화들이 봉안돼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영산회상도와 아미타회상도, 신중도, 산신도, 칠성도 등은 문화재로 지정될 만큼 귀한 자료들입니다. 이외에도 범종각에서는 절에서 시간을 알리거나 사람을 모을 때 쓰는 ‘범종’의 맑고 고운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출처:청련암 홈페이지]
대표적인 수원 드라이브 코스인 광교산 청련암은 주차도 편리합니다. 일주문, 즉 사찰의 입구에 해당하는 불이문(不二門) 근처에는 차를 대기 좋은 넓은 공터가 마련돼 있는데요. 청련암의 부설 유치원인 연화유치원이 바로 인근에 있으니, 길을 찾아가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교산 청련암 가는 길]
■ 수원 드라이브 코스 ③ 낭만적인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광교 카페거리>
[출처:경기관광포털]
광교산 청련암에서의 5월 여행을 마치셨다면, 인근에 있는 광교 카페거리에서 운치 있는 티타임을 가져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이곳은 ‘맛과 멋, 설렘의 거리’라는 수원시청의 소개처럼 낭만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장소로 유명합니다. 가을에는 화려한 색을 자랑하는 들꽃까지 피어나죠. 그래서 주말의 주변 광교호수공원을 구경한 뒤 방문하는 분들로 북적이는 곳이기도 합니다.
[출처:경기관광포털]
광교 카페거리에는 세련된 인테리어의 테라스 카페들이 즐비합니다. 페이스트리 전문점, 마카롱과 커피 맛집 등 그 종류도 다양하죠. 특히 그중에서도 최근 입소문을 타는 곳은 ‘도미닉커피랩’인데요. 이곳은 귀여운 라테 아트가 들어간 코코넛 라떼와 달콤한 밀크티를 판매 중입니다. 또한, 친환경 유기농 재료를 사용해 마카롱을 만드는 ‘디어스윗랩’, 겉은 바삭하고 속은 푹신한 크로아상과 초콜릿 커스터드를 판매하는 ‘오봉베르’가 유명합니다.
[출처:경기관광포털]
5월 여행지로 적합한 광교 카페거리는 주차도 편리합니다. 카페 아미스타 및 시은소교회 방면으로 찾아가면, 건너편에 ‘카페거리 1 공영주차장’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요금도 최초 30분에 600원, 이후 10분에 300원 정도로 저렴한 편입니다. 단, 무인으로 운영되는 카드 결제 전용 주차장이기 때문에 현금 결제는 어렵습니다.
[광교 카페거리 가는 길]
지금까지 광교저수지 광교마루길, 광교산 청련암, 광교 카페거리로 이어지는 5월 여행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해당 수원 드라이브 코스는 가까운 도심 속에서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기고 싶은 분들께 안성맞춤인 코스인데요. 여러분께서도 이번 주말, 소중한 사람과 함께 찾아가 보시면 어떨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