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에 관한 이야기를 나눌 때 빠지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상상 속의 동물, 공룡입니다. 작고 어린 아이들이 크고 강한 공룡들을 동경하며 일어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인데요. 오늘은 티라노사우루스를 만나볼 수 있는 <망포어린이공원>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여러 공룡 모형과 놀이터까지 갖추고 있어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으로 사랑받고 있죠. 그럼, 지금부터 함께 떠나볼까요?
■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 <망포어린이공원>
수원시 영통구에 위치한 망포어린이공원은 망포역 3번 출구에서 도보로 1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장소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더라도 어렵지 않게 찾아올 수 있는데요. 규모가 큰 편은 아니지만, 아이들과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는 충분한 공원이었습니다.
공원 입구에는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준수 사항이 적혀진 안내판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금연을 철저히 강조하고 있었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오토바이와 같은 이륜차량의 출입도 제한하고 있었죠.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인 만큼 안전한 놀이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었습니다.
■ 공룡 친구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공원에 들어서면 커다란 티라노사우루스가 아이들을 반겨줍니다. 공룡 뼈 모형으로 만들어진 터널과 함께 아이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망포어린이공원의 명물이죠. 비록 원래의 크기보다는 작지만, 아이들에게는 더없이 큰 모습이기에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었습니다. 많은 가족들이 크게 벌린 티라노사우루스의 입속으로 머리를 넣고 사진을 찍어보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티라노사우루스뿐만 아니라 트리케라톱스도 만날 수 있습니다. 놀이터 한쪽의 모래장에 거대한 공룡알들과 함께 자리하고 있었는데요. 거대한 크기의 외견과 달리, 풀을 먹고 살았던 초식공룡입니다. 육지에서 살았던 공룡 중 가장 머리가 큰 개체 가운데 하나로도 유명하죠. 공룡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이처럼 소소한 정보도 함께 알려준다면 아이들에게 더욱 유익할 것 같습니다.
■ 가족과 함께 가볍게 방문하기 좋아요
어린이들을 위한 공간이지만, 아이와 함께 방문한 가족들이 이용할 수 있는 시설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망포어린이공원 한쪽에는 가볍게 운동할 수 있는 기구들을 설치해 놓았는데요. 유산소나 코어 운동 등 취향에 맞는 것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노는 동안 간단한 트레이닝을 즐기는 사람들을 찾아볼 수 있었죠.
수원에 위치한 여느 공원과 마찬가지로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도 있었습니다. 미끄럼틀과 구름다리, 어두운 터널 등으로 구성된 놀이 시설에서 술래잡기를 하는 아이들이 많았죠. 다양한 종류의 미끄럼틀과 그네 역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으로 사랑받는 망포어린이공원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다양한 즐길 거리로 가득해 작은 규모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었는데요. 이번 주말, 이곳에서 티라노사우루스와의 사진을 남기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면 어떨까요?
[망포어린이공원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