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 동안 쉼 없이 달려오다 보니 벌써 12월을 앞두고 있습니다. 높고 푸른 하늘과 선선한 날씨를 즐길 수 있는 날들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이번 연말에는 의왕의 일몰 명소인 ‘레솔레파크’에서 알찬 시간을 보내보시는 건 어떨까 합니다.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음과 동시에 놀 거리도 가득해 의왕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레솔레파크로 함께 떠나볼까요?
■ 의왕 가볼 만한 곳! 의왕 ‘레솔레파크’를 소개합니다
의왕 레솔레파크는 자연학습공원에서 변경한 이름으로, 정식 명칭은 레솔레파크 왕송호수공원입니다. 레솔레파크에서 레는 호수(lake), 솔은 태양 또는 소나무(sol), 마지막 레는 기차(rail)을 뜻하는데요.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 큰 규모를 자랑하며 놀이터, 왕송호수, 캠핑장, 스카이레일, 호수 열차 등 즐길 거리로 가득한 공간입니다. 낮에는 공원과 호수에서 피크닉을 즐기고 노을이 물드는 저녁 즈음에는 공원을 둘러싼 호수를 레일바이크로 둘러보며 쏠쏠한 재미를 느낄 수 있죠. 이 뿐만 아니라 레저 스포츠 시설도 가득하니 의왕 가볼 만한 곳으로 안성맞춤인 장소입니다.
의왕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레솔레파크는 2002년 10월에 본격적으로 개방했는데요. 총면적 5만 7,724㎡의 큰 규모를 자랑하며, 자연환경을 이해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환경교육의 장 조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공원 내에서 여러 종류의 식물과 수생생물을 관찰할 수 있죠. 더군다나 이곳은 먹거리도 가득한데요. 푸드트럭이 많아 마치 놀이공원에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아름다운 일몰과 다양한 놀 거리로 한가득! ‘레솔레파크’
레솔레파크 입구를 지나 길을 걷다 보면 습지가 나오는데요. 주위를 가득 채운 식물과 호수를 누비는 수생 생물들을 관찰하고 있자니 마음이 절로 편안해지는 듯했습니다. 산책로를 따라 조명도 잘 갖춰져 있어 저녁 시간대에 산책하기에도 좋은 코스입니다.
레솔레파크에는 공원에서 흔히 볼 수 없는 공간들이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정원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 ‘공원 속 책장’인데요. Green melody라는 문구가 적힌 공간에서 QR코드 인식을 진행하며 휴대폰에서 음악이 저절로 흘러나오는 시스템입니다. 이후 옆쪽에 마련된 벤치에 앉아 음악을 들으며 정원의 풍경을 감상하면 그야말로 금상첨화이죠. 또한 ‘공원 속 책장’에는 다양한 책들과 함께 읽을 공간도 마련돼 있어 간단한 독서를 즐기기에도 좋아 보였습니다.
일몰이 지는 저녁 시간, 레솔레파크를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은 레일바이크나 호수 열차를 타고 왕송호수를 한 바퀴 도는 것이라고 합니다. 많은 분이 이것을 목적으로 방문하고 있죠. 그만큼 인기가 많으니 사전에 운영 시간대를 알아봐 미리 티켓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왕송호수의 둘레길에서 바라본 호수의 모습입니다. 왕송호수는 국내 호수 중에서도 규모가 큰 편에 속해 도보로 한 바퀴를 돌기에는 무리가 있는데요. 가까이에서 호수를 감상하고 싶어도 철로가 설치돼 있어 일정 범위 내로는 다가가지 못합니다.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고 싶은 분들은 레일바이크 혹은 호수 열차 타는 것을 추천합니다.
의왕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레솔레파크에서는 스카이레일(집라인)을 체험할 수도 있습니다. 하늘 위에서 공원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레저인데요. 평소 레저스포츠를 즐기는 분들이라면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용 요금은 15,000원이며 이용 시간은 9:00~18:00, 동절기(11월~2월)에는 10:00~17:00이므로 이 점 참고하여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단 하루만 방문하기 아쉬운 분들을 위해 캠핑장도 마련돼 있는데요. 이곳에는 카라반, 글램핑, 데크, 공동샤워장, 공동화장실, 개수대 등 편리한 이용이 가능케 하는 시설들이 갖춰져 있습니다. 온라인 예약으로만 가능하며 1개월 전 인터넷 추첨응모를 통한 사전예약제로 진행되고 있으니 홈페이지 방문을 통해 빠르게 예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용료는 카라반과 글램핑은 1박 기준 성수기 120,000원, 비수기 주말 90,000원, 평일 70,000원이고 데크는 성수기 25,000원, 비성수기 주말 25,000원, 평일 20,000원입니다..
지금까지 아름다운 일몰 감상과 함께 다양한 놀 거리를 즐길 수 있는 의왕 레솔레파크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이곳에는 기사에 소개해드린 것 외에도 KTX 전시 차량, 조류생태과학관 등 여러 시설이 있는데요. 자녀들과 생태 체험하기에도 유용한 공간으로 보였습니다. 날씨가 더욱 추워지기 전에 레솔레파크에 방문해 다양한 체험과 함께 멋진 노을을 느껴보시기를 바랍니다.
[레솔레파크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