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니 훌쩍 나들이를 떠나고 싶은 마음이 드는 요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거리도 가깝고, 사람이 많이 몰리지 않아 거리두기도 가능한 완벽한 봄 여행지를 소개해드리려 하는데요. 바로 시흥의 ‘배곧생명공원’입니다. 최근 JTBC 드라마 ‘시지프스’의 촬영지로도 등장했던 그 곳으로 바로 함께 떠나볼까요?
■ 시흥의 숨겨진 일몰 명소! 시지프스 촬영지 ‘배곧생명공원’
시흥 배곧생명공원은 넓은 무료 야외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주차 걱정 없이 자가용으로 방문하기 좋은 나들이 장소입니다. 서해바다와 가깝고, 비교적 최근에 조성된 공원이기 때문에 쾌적한 환경을 자랑해 가족과 연인을 비롯해 반려견을 동반한 관광객들에게도 사랑받고 있죠.
배곧생명공원은 바다와 함께 보이는 일몰이 아름다운 ‘일몰 명소’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가장 높은 언덕 위로 올라가면 360도로 탁트인 전망을 즐길 수 있는데요. 공기가 맑은 날엔 저 멀리 송도까지도 선명히 내다보이죠. 아름답게 펼쳐진 붉은 하늘을 바라보니 일상의 피로와 스트레스가 모두 해소되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안내된 길을 따라 걷다보면 바다 전망대를 찾아갈 수 있습니다. 조수간만의 차에 따라 바닷물이 전망대 바로 앞까지 들어오기도 하고, 바닷물이 다 빠지는 때엔 숨어있던 징검다리가 드러나 그 위로 걸어다닐 수도 있습니다.
공원 안에는 큰 연못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연못의 둘레를 따라 만들어진 데크 길 위로 선선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산책하기에 참 좋은 곳인데요. 특히 계절의 변화를 한 눈에 느낄 수 있는 자연 친화적 산책코스이기 때문에,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지금까지 드라마 시지프스의 촬영지로 인기 급상승중인 ‘배곧생명공원’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푸른 숲과 바다를 동시에 즐기며 생명의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어 ‘생명공원’이라는 이름이 붙은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는데요. 이번 주말, 가족 또는 친구들과 함께 떠날 나들이 장소를 찾으신다면 ‘배곧생명공원’에 방문하시는 건 어떨까요?
[배곧생명공원 가는 길]
경기도 시흥시 배곧2로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