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제철과일 딸기는 높은 영양가와 새콤달콤한 맛으로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간식 중 하나이죠. 이번 봄은 날씨가 일찍 더워져 비교적 상태가 좋지 않거나 당도가 낮은 딸기들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는데요. 이런 딸기들은 모아서 수제잼으로 만들면 오래도록 두고 맛볼 수 있답니다. 직접 만들어 안심할 수 있고, 식감이 살아있어 더욱 맛있는 수제잼 만들기! 바로 시작해볼까요?
■ 영양 듬뿍! 맛도 듬뿍! 제철과일 딸기로 수제잼을 만들어봐요
수제잼을 만들기 위한 재료로는 딸기와 올리고당만 준비해주면 됩니다. 우선, 딸기를 깨끗이 씻고 꼭지부분을 제거하여 준비해줍니다. 1kg 딸기 기준으로 꼭지를 제거하고 나니 약 0.9kg가 되었는데요. 여기에 각자의 취향에 맞게 올리고당을 0.7~0.9kg을 계량하여 준비해주세요.
프라이팬에 손질된 딸기와 계량한 올리고당을 전부 넣어줍니다. 불은 중불로 맞춘 뒤 딸기에서 붉은 과즙이 나오며 올리고당과 잘 섞일 때까지 서서히 저어주면서 끓여주세요.
그렇게 40분 정도 졸이게 되면, 사진처럼 제법 딸기잼의 모습을 갖추게 됩니다. 딸기 덩어리들을 주걱으로 부수며 뭉친 덩어리를 분해해주세요. 본인이 먹기 좋은 사이즈 정도에 따라 딸기를 으깨는 정도를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완성된 딸기잼은 유리병에 담아 보관해주세요.
이렇게 봄 제철과일 딸기를 활용한 아주 쉬운 수제잼 만들기가 끝났습니다. 시중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딸기잼은 많지만, 직접 만드는 재미와 보람이 있어 맛이 배가 되는 기분이었어요.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볼 수 있을 정도로 참 간편한 요리 레시피이니, 집에 남아있는 딸기가 있다면 수제잼으로 만들어 가족 또는 친구에게 선물해보시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