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즐기는 취미 중 하나로 ‘홈베이킹’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레시피만 숙지하고 있다면간단한 조리만으로 집에서 디저트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인데요. 집콕생활로 인한 무료함을 달래줄 오늘의 홈베이킹 메뉴는 바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호박 양갱입니다. 은은한 단맛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영양분도 함께 섭취할 수 있어 홈메이드 디저트로 제격인 호박 양갱, 지금부터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 호박, 꿀, 밤 등으로 준비 완료! 홈메이드 디저트 호박 양갱 만들기 준비하기!
홈메이드 디저트로 추천하는 호박 양갱 만들기에 필요한 준비물은 ▲호박 또는 백년초 분말 ▲백앙금 ▲한천 가루 ▲물 ▲설탕 ▲물엿(꿀) ▲통조림 밤입니다. 호박 양갱 만들기는 단 1시간 안에 만들 수 있을 정도로 조리 과정이 간단한데요. 소개된 준비물을 모두 준비할 수 없는 분이라면 시중에 판매하는 양갱 만들기 키트를 구매하여 별도의 준비 없이도 간단한 홈베이킹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약 180mL의 물 1컵을 넣은 냄비에 호박 양갱의 탱글탱글한 식감과 모양을 만들어 줄 한천 가루 6g을 넣어 5분간 불려줍니다. 그 후 설탕 40g을 추가로 넣고 강불에서 가열하면 되는데요. 끓기 시작하면 약불에서1~2분 동안 저어주면 됩니다.
설탕이 잘 녹았다면, 백앙금 330g을 넣어줍니다. 주걱으로 천천히 저어가며 기포가 생길 때까지 끓여 준 다음, 약불에서 2~3분 저어주는데요. 바닥이 타지 않도록 주의하며 백앙금이 완전히 풀어질 때까지 저어줍니다.
다음으로 물엿을 넣고, 통조림 밤 3분의 1을 넣은 다음 1-2분 정도 저어줍니다. 이때 물에 희석한 호박 또는 백년초 분말액을 추가하면 되는데요. 더욱 고소한 호박 양갱을 만들고 싶다면 팥 또는 견과류 등의 재료를 추가하면 됩니다.
■ 굳기 전에 양갱 몰드에 채워 맛과 모양 모두 갖춘 호박 양갱 만들기!
이제 완성된 양갱을 조금씩 떠서 양갱 몰드에 채우면 마무리! 양갱 몰드를 바닥에 탁탁 쳐서 기포를 빼주면 더욱 정교하고 맛깔스러운 모양의 양갱을 만들 수 있는데요. 또한, 짤 주머니를 활용하면 더욱더 섬세하게 양갱을 몰드에 채울 수 있어 깔끔한 모양의 양갱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호박 양갱 만들기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양갱을 몰드에 채울 때 양갱이 그대로 굳지 않도록 최대한 빨리 채워주는 것인데요.
몰드에 채운 양갱을 실온에서 식힌 후 냉장고에 20~30분 정도 넣어주면 완성입니다. 이렇게 하면 오븐을 사용하지 않고도 맛깔스러운 비주얼의 호박 양갱을 만들 수 있는데요. 양갱을 빼낼 때는 양갱 몰드를 살짝 비틀어 준 후 몰드 밑을 눌러주면 쉽게 빼낼 수 있습니다. 또한 직접 만든 호박 양갱을 지인에게 선물할 분들은 비닐 포장지를 활용해 랩핑한 후 박스 포장지에 넣어주면 되는데요.
노오븐 홈베이킹으로 만든 호박 양갱이 완성되었습니다. 호박 분말을 사용해 샛노란 비주얼과 진한 호박 맛을 느낄 수 있는 홈메이드 호박 양갱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집에 오븐이 없어도 기본 재료만 있다면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집에서 달콤하고 건강한 홈메이드 디저트 호박 양갱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