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하고 맑은 날씨가 이어지는 요즘입니다. 완연한 가을 날씨를 맞아 가족 나들이 장소를 찾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오늘은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경기도 가족 나들이 장소를 추천하고자 합니다. 바로 경기도 하남에 위치한 나무고아원인데요. 버려지는 수목을 이식하여 도시숲으로 재탄생시킨 장소이죠. 울창한 나무들이 숲을 이루고 꽃들이 어우러져 여느 수목원 못지 않은 나무고아원! 그럼 바로 함께 떠나볼까요?
■ 경기도 가족 나들이 장소로 추천! 버려진 나무를 이식하여 가꾼 ‘나무고아원’에서 숲 체험 해보세요!
나무고아원은 갈 곳이 없는 나무들을 옮겨 심고 가꾸어 공원으로 새롭게 재탄생시킨 곳입니다. 버즘나무, 은행나무, 느티나무 등 40여 종의 나무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오래된 나무들이 숲을 이뤄 마치 산 속에 온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 아늑한 공원입니다.
나무고아원의 면적은 85,000평 정도로 규모가 꽤 큰 공원입니다. 공원 규모만큼이나 널찍한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차를 타고 방문하는 분들이라면 주차를 하기에도 참 편리한데요. 주말에는 가족 나들이를 즐기러 오는 방문객들이 많아 주차 대기 줄이 길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경기도 나들이 장소로 추천하는 나무고아원은 유아 숲 체험원으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모험의 숲 ▲배움의 숲 ▲체험의 숲 ▲휴식의 숲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서로 다른 장소에서 다양한 숲속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나무고아원의 맑은 공기를 마시며 자연과 교감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현재 나무고아원은 비대면 숲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꼭 방문하길 권합니다.
하남 가볼 만한 곳 나무고아원에서 제공하고 있는 비대면 숲 체험을 직접 체험해보았는데요. 숲 체험은 어른과 아이가 함께 할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 가족분들은 한 번쯤 참여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참여 비용이 따로 들지 않아서 부담 없이 아이와 함께 추억도 쌓고 자연과 친해질 수 있는 시간도 보낼 수 있어 좋은데요. 나무고아원 숲 체험에 참여하는 분들에게는 미션 성공 시 귀여운 목걸이를 선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비대면 숲 체험에 참여하는 분들은 총 4가지의 미션을 받게 되는데요. '애벌레가 먹어서 구멍이 뚫린 나뭇잎을 찾아요'와 같이 나무고아원 안에서 수행할 수 있는 미션을 부여됩니다. 도시 생활에 익숙한 아이들에게 숲과 흙냄새를 직접 맡게 해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는데요. 공원 구석구석을 살피며 다양한 체험도 하고 휴식도 가능해 경기도 가족 나들이 장소로 적극 추천합니다.
■ 산책로와 다양한 체험 공간이 있는 ‘나무고아원’에서 자연을 만끽해보세요~
아이와 함께 나무고아원 곳곳을 둘러보다 보면 여러 나무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하남 가볼 만한 곳 나무고아원의 산책로에는 크고 울창한 나무들이 빼곡히 있어 마치 산 속에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데요. 워낙 넓은 공원이다 보니 마주치는 사람들이 많지 않아 여유롭게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산책로를 지나 조금 더 걷다 보면 또 다른 체험공간이 나옵니다. 바로 모래사장에서 공룡 화석을 찾는 재미있는 장소인데요. ‘공룡 흔적 찾기’ 놀이 등 공원 곳곳에는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공간들이 많아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모래사장을 지나면 공원 한편에서 숲속 도서함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고요한 자연 속에서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인데요.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면서 독서할 수도 있고, 가족들과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눌 수도 있는 장소로 제격입니다. 숲속 도서함에는 책이 구비되어 있어 책을 따로 준비하지 못한 분들도 꺼내 읽을 수 있는데요.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책을 읽으니 마음이 한껏 편안해지는 듯한 기분이 듭니다.
하남 가볼 만한 곳 나무고아원에는 도심에서 즐길 수 없는 다양한 숲 체험이 준비되어 있어 가족 나들이 장소로 적극 추천하는데요. 이번 주말 아이와 함께 나무고아원에 방문해 숲속 체험도 즐기고 자연이 주는 편안함과 행복을 느끼고 오는 건 어떨까요?
[하남 나무고아원 가는 길]
경기도 하남시 미사동 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