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중하순부터는 본격적인 단풍 절정 시기입니다. 1년 중 짧은 기간 만날 수 있는 단풍을 수원 도심 속에서도 감상할 수 있는데요. 가을 데이트는 물론 수원 여행 코스로도 추천하는 곳, 바로 수원 화성행궁에 위치한 화홍사랑채입니다. 지난 2020년에 개관한 화홍사랑채는 이번 가을 단풍 시즌을 맞아 포토존을 새롭게 단장했는데요. 수원 여행 코스로 추천하는 수원 화성행국의 화홍사랑채, 바로 함께 가볼까요?
■ 올 가을, 인생사진은 여기에서! 세 가지 컨셉의 포토존으로 구성된 화홍사랑채
오늘 소개하는 수원 화성행궁 화홍사랑채는 매 계절마다 색다른 포토존을 선보여, 인근 주민에게는 인생사진 명소로 자리매김했는데요. 현재는 가을 단풍을 느낄 수 있도록 3가지 컨셉으로 포토존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포토존을 구성한 컨셉은 ▲가을 오두막 포토존 ▲플라워 포토존 ▲자전거 포토존인데요. 관리 직원분께 요청하면 촬영 도움을 받을 수 있으므로 포토존을 배경으로 커플이나 가족 사진을 남겨 보는 건 어떨까요?
먼저 화홍사랑채의 가을 오두막 포토존을 둘러보면 ▲감나무 ▲호박 넝쿨 ▲허수아비 등 가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소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옥의 담벼락에 자그마한 오두막이 옛 정취와 계절감을 표현하는 데 안성맞춤이었는데요. 많은 방문객이 키와 밀짚모자 등 소품을 활용해 기념사진을 촬영했습니다.
이어 소개할 플라워 포토존은 꽃으로 장식된 아치형 조형물과 하얀 벤치로 꾸며져 있습니다. 노랑, 주황색 꽃들이 가을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데요. 한옥과 벤치의 조화가 어우러져 세미 웨딩 사진을 찍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화려함을 자랑합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포토존은 바로 자전거 포토존입니다. 자전거의 요소마다 꽃을 담았는데요. 자전거 옆에서 포즈를 취하면 꽃과 자전거, 인물 모두 조화롭게 연출되어 사진 명소로 손색이 없었습니다. 단 자전거에 기대거나 앉을 경우 자전거가 쓰러질 수 있으므로 이용 시 주의하기 바랍니다.
수원 여행 코스로 추천하는 화홍사랑채에는 포토존뿐만 아니라 알록달록한 식물이 식재된 작은 정원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다채로운 색으로 정원을 꾸민 꽃을 감상하는 시간도 가질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 화홍사랑채에서 제공하는 엽서와 거울, 액자키트로 추억을 간직해보세요~
지금까지 수원 화성행궁 가볼 만한 곳 화홍사랑채에서 인생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을 소개했는데요. 아직 끝이 아닙니다. 촬영한 사진을 메일로 보내면 바로 컬러링 엽서와 포토 거울을 제작할 수 있는데요. 이용 안내서에 적혀 있는 메일 주소로 화홍사랑채에서 찍은 사진을 보내면, 컬러링이 가능한 흑백 엽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포토 거울 또한 동일한 방법으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소중한 추억을 예쁘게 간직할 수 있는 방법이니 꼭 이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화홍사랑채 포토존에서 촬영한 사진 원본을 그대로 간직하고 싶다면, 액자 꾸미기 키트를 구매해도 되는데요. 사진을 인화한 후 액자에 끼워 소장하면 소중한 사람과 함께 쌓은 추억을 간직하기에 좋겠죠?
지금까지 가을 분위기가 낭랑한 수원 화성행궁의 화홍사랑채를 소개했습니다. 가을을 반영한 포토존과 다채로운 식물로 꾸며진 야외 정원, 그리고 촬영 사진을 활용한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었는데요. 올 가을이 지나기 전, 화홍사랑채를 방문해 인생 사진과 행복한 추억을 남겨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