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사람들, MZ세대를 중심으로 새로운 건강관리법이 떠올랐다고 하는데요. 바로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입니다. 헬시 플레저란 단어 그대로 건강(Health) 관리의 즐거움(Pleasure)을 뜻하는데요. 과거의 건강관리가 힘든 운동과 맛없는 식단을 억지로 이겨내는 퀘스트 같았다면, 헬시 플레저는 건강관리의 지향점을 즐거움과 지속가능함으로 정의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헬시 플레저 입문러들을 위해 수원에 위치한 다이어트 식당 세 곳을 엄선했습니다. 즐겁고, 꾸준히 지속할 수 있는 새로운 건강관리를 하러 함께 떠나볼까요?
■ 첫 번째 다이어트 식당, 수원 그릭요거트 맛집 <플래시드>
첫 번째 다이어트 식당, 수원 맛집 <플래시드>! 새콤달콤하고 꾸덕꾸덕한 매력의 수제 그릭요거트를 찾는다면 이곳을 주목해 주세요!
그릭요거트는 그리스를 비롯한 지중해 연안 지역의 전통 요거트입니다. 풍부한 단백질과 유산균 함유량, 적은 나트륨과 당 성분, 그리고 적당한 지방 함유량을 가지고 있어 일명 궁극의 탄단지(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밸런스를 자랑하는 슈퍼푸드라고 불리는데요. 이처럼 다이어터가 아니더라도 사랑에 빠질 수 밖에 없는 그릭요거트를 <플래시드>에서는 다양한 수제 토핑들과 함께 먹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플래시드>의 여러 메뉴 중 베스트 메뉴인 다크 골든베리 요거트볼을 주문했는데요. 그릭요거트에 달콤한 ▲초코 청크 ▲새콤한 키위 ▲블루베리 ▲마지막으로 바삭한 그래놀라까지 더해진 매력적인 맛의 요거트볼이었습니다.
이처럼 내가 원하는 토핑들만 골라 담아 나만의 요거트볼을 만들 수도 있을 뿐만 아니라 비건을 위한 두유 그릭요거트까지 준비되어 있으니, 건강한 한 끼를 찾는 분에게 제격인 맛집이겠죠? 행궁동 행리단길 중앙에 위치한 <플래시드>는 매달 2, 3, 4, 5번째 수요일은 정기 휴무이며, 매일 오후 12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합니다.
■ 두 번째 다이어트 식당, 수원 포케 맛집 <포케올데이>
두 번째 다이어트 식당은 수원 맛집 <포케올데이>입니다. 채소뿐인 샐러드는 그만! 다양한 토핑으로 즐기는 포케를 찾는다면, 두 눈 크게 뜨고 집중해 주세요. 샐러드 마니아 사이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수원에서 ▲수원 인계점 ▲광교점 ▲ 영통점 ▲호매실점 총 4곳의 지점을 만나볼 수 있는 <포케올데이>입니다.
한편, ‘포케’라는 음식이 낯선 분들도 있을 텐데요. 포케란 하와이 말로 ‘자른다’라는 뜻으로, 깍둑썰기한 참치와 여러 재료를 함께 버무려 먹는 하와이식 샐러드입니다. 특히 일반 샐러드와 달리 밥이 들어가는 것이 특징이죠! <포케올데이>에서는 밥 대신 메밀 면을 고를 수 있고, 포케에 올라갈 여러 가지 토핑과 소스를 취향껏 골라 담을 수 있었습니다.
<포케올데이>는 주문과 동시에 신선한 야채들을 그릇에 담아 조리하고, 원하지 않는 재료는 제외할 수도 있었습니다. 토핑과 소스를 조합하면 약 100여 가지의 포케를 만들 수 있으니, 나만의 포케를 만들어보세요!
■ 세 번째 다이어트 식당, 수원 월남쌈 맛집 <쟈스민>
세 번째 다이어트 식당, 수원 맛집 <쟈스민>! 수원 성균관대 근처에 위치한 이곳은 아는 사람들은 이미 다 아는 찐 로컬 맛집입니다. 100% 예약제로 운영되는 <쟈스민>은 당일 오전 9시에 전화로 예약이 가능하며, 오후 12시와 오후 6시의 두 시간대만 영업하고, 매주 월요일은 휴무, 일요일은 오후 12시 시간대만 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쟈스민> 티켓팅에 성공해 방문할 수 있었습니다!
다이어터 외식 메뉴로 추천하는 월남쌈은 라이스페이퍼에 각종 채소, 고기를 넣고 다양한 양념을 곁들여 먹는 베트남식 요리입니다. 맛도, 건강도 놓칠 수 없는 분들의 강력한 지지를 얻고 있는 메뉴인데요. 자리에 앉자 곧바로 예약한 월남쌈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형형색색의 10여 가지의 채소와 고기가 정갈하게 담아져 나와 눈으로도 한번 더 맛보는 느낌이었죠.
또한, 취향껏 찍어 먹을 수 있는 5가지 양념도 준비되어 있어 골라 먹는 재미가 쏠쏠했는데요. 고소한 땅콩 소스와 새콤한 과일 소스부터 매콤한 양념 소스까지! 아무리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이었습니다. 푸짐하고 건강한 월남쌈 한 상을 만나보고 싶다면, 어서 <쟈스민> 예약에 도전해 보세요!
오늘은 수원에 위치한 다이어트 식당 세 곳, ▲그릭요거트 맛집 <플래시드> ▲포케 맛집 <포케올데이> ▲월남쌈 맛집 <쟈스민>에 다녀왔습니다. 소개한 음식들의 공통점은 바로, 내가 원하는 대로 취향에 맞춰 다양한 재료를 골라 담을 수 있다는 것! 여름을 앞둔 지금, 나만의 음식으로 즐겁고 꾸준하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수원 맛집, 다이어트 식당 가는 길]
첫 번째 수원 그릭요거트 맛집 <플래시드> : 팔달구 화서문로 58 1층 (0507-1389-5922)
두 번째 수원 포케 맛집 <포케올데이>
<수원 인계점>: 팔달구 권광로196번길 57 (070-4647-2729)
<영통점>: 영통구 반달로 82-1 (0507-1337-3489)
<광교점>: 영통구 법조로149번길 129-2 (0507-1402-3355)
<호매실점>: 권선구 금곡로 205 (0507-1413-0257)
세 번째 수원 월남쌈 맛집 <쟈스민> : 장안구 화산로213번길 9-3 (031-278-98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