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되는 일상 속 촘촘히 쌓인 스트레스에 답답함을 호소하는 현대인들! 이들이 찾은 것은 초록빛 반려자, 바로 식물입니다. 식물(Plant)로 인테리어(Interior)를 한다는 '플랜테리어'부터 집(Home)에 정원(Gardening)을 가꾼다는 '홈가드닝'까지, 식물과 더불어 사는 삶이 트렌드로 떠올랐는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식물을 기르는 사람, '식집사'의, '식집사'에 의한, '식집사'를 위한 시간! 바로, 하나로마트 수원점에서 열린 봄맞이 하나로 꽃나무모종 행사인데요. 그럼, 싱그러운 봄기운이 가득한 이곳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 하나로마트 수원점에서 열린 봄맞이 하나로 꽃나무모종 행사
봄의 시작을 알리는 3월이 다가오면, 하나로마트 수원점 한쪽에서 싱그러운 봄 향기가 물씬 풍깁니다. 그 이유는 바로, 매년 봄에 열리는 '봄맞이 하나로 꽃나무모종 행사' 때문인데요. 농협 수원유통센터에서 진행하는 이 행사는 ▲화훼 ▲묘목 ▲모종 생산 농가에 판로를 지원하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꽃과 묘목, 모종을 저렴하게 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준비됐다고 합니다. 그럼, 어떤 식물들이 기다리고 있는지 구경하러 가볼까요?
■ 주말 나들이 추천! 봄 향기 가득한 곳에서 반려 식물 찾기
식집사들의 발길을 이끈 이곳! 올해로 19회차에 접어두는 꽃나무모종 행사는 2022년 3월 11일부터 6월 8일부터 하나로마트 수원점에 야외 특별행사장에서 진행됩니다. 특별행사장은 하나로마트 주차장 옆에 바로 위치하고 있는데요. 덕분에 넓은 공간에서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행사를 마음껏 즐길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다육식물과 향기로운 꽃들을 볼 수 있어, 주말 나들이 장소로도 추천하는 꽃나무모종 행사. 행사장 안에 들어서면 수백 가지 꽃들이 시민들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튤립처럼 낯익은 꽃들도 있는 반면, 매발톱꽃처럼 아직은 생소한 야생화들까지! 다양한 꽃들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행사장 한쪽에서는 화분과 흙도 판매하기 때문에, 꽃을 사서 바로 화분에 심어갈 수 있는 것도 이곳의 장점인데요. 이뿐만 아니라 집에서 키우던 식물을 가져와서 분갈이도 할 수 있으니 정말 매력적이지 않나요?
■ 식집사들을 위한 이곳! 베란다 텃밭부터 주말농장까지
식집사에게는 직접 수확한 채소로 밥상을 가득 채우는 일도 빠질 수 없는 기쁨인데요. 베란다 텃밭은 물론 주말농장을 운영하고 있는 분이라면 꽃나무모종행사를 주목! 봄 향기 가득한 꽃부터 다양한 나무와 묘목, 그리고 텃밭에 쉽게 심을 수 있는 채소 모종들까지 한 번에 만날 수 있습니다.
모종 시장에서는 베란다 텃밭을 가득 채울 수 있는 다양한 모종들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평소에도 흔히 볼 수 있는 ▲상추 ▲딸기 ▲방울토마토 같은 모종은 물론이고, ▲도라지 ▲더덕 ▲미나리 등 쉽게 볼 수 없는 모종들도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었는데요. 특히, 다양한 모종들을 소량으로 판매하고 있어 베란다 텃밭을 더 쉽게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모종 시장을 구경하고 만난 나무시장! 이곳에서는 다양한 나무와 묘목들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샤인머스캣 ▲한라봉 같이 이름만 들어도 군침이 도는 과일나무들부터 ▲헛개나무 ▲오가피처럼 약재로 쓰이는 나무까지 직접 재배할 수 있다니 놀라웠습니다. 물론 ▲단풍나무 ▲측백나무 같은 관상용 나무들도 준비되어 있었죠.
한편, 꽃나무모종행사에서 만날 수 있는 꽃, 나무, 모종을 1만 원 이상 구매하면 하나로마트 수원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도 지급하고 있는데요. 이 쿠폰은 1층 매장에서 7만 원 이상 구매 시 7천 원 할인, 2층 매장에서 10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원 할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싱그러움이 가득한 식물을 사고, 할인도 받을 수 있다니 일석이조 아닐까요? 짧아서 더 아쉬운 봄! 주말 나들이로 추천하는 이곳에 방문하여, 봄기운을 만끽하는 것은 어떨까요?
[<하나로마트 수원점> 가는 길]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부로 1937 1층 소매매장 (031-299-9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