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가 끝나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에 들어섭니다. 산과 바다 등 여러 여름 휴가지가 있지만,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계곡도 빼놓을 수 없는 인기 여름 휴가지인데요. 오늘은 경기도 여름 휴가지로 추천하는 <고기리 계곡>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지저귀는 새소리, 흐르는 물소리를 들으며 피서할 수 있는 고기리 계곡으로 함께 떠나 볼까요?
■ 용인 가볼 만한 곳 추천! 경기도 여름 휴가지는 <고기리 계곡>으로
용인 가볼 만한 곳 <고기리 계곡>은 용인-서울고속도로 서분당 IC와 인접해 있어 접근성이 좋기로 유명합니다. 또한, ▲신분당선 미금역 ▲수인분당선 죽전역에서 <고기리 계곡>까지 가는 마을버스를 운행하고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들도 방문하기 좋은데요.
<고기리 계곡>이 경기도 여름 휴가지로 인기를 끄는 이유는 이뿐만이 아니라는 사실! <고기리 계곡>은 교통의 발달에 따라 접근이 점점 용이해지면서 식당, 숙박업소 등의 편의 시설도 크게 증가했기 때문이죠.
용인 가볼 만한 곳 <고기리 계곡>에 들어서기 전, 가장 먼저 눈에 띈 것은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나무 데크였는데요. 계곡 옆에 마련된 나무 데크에서는 텐트나 돗자리를 챙겨 피서를 온 사람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나무 테크를 지나, 계곡으로 내려가는 계단 옆에는 <고기리 계곡>에 대한 안내판이 있었습니다. 관련 내용을 살펴보니, 고기리 계곡은 경기도에서 2020년 진행한 *청정계곡 복원지역 생활 SOC 사업에 선정되었다고 하는데요. 해당 사업으로 불법 시설물들이 모두 제거되며, 시민들이 마음 편히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재탄생되었습니다.
*청정계곡 복원지역 생활 SOC 사업: 하천·계곡 불법 원상복구에 따라 침체되어 있는 지역의 상권을 되살리고자 시행한 사업
용인 가볼 만한 곳 <고기리 계곡>은 앞서 소개한 SOC 사업 이후부터 지금까지 청정한 상태를 유지 중인데요. 그 덕분에 계곡물에는 다양한 수생식물들이 서식하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수생식물 채집 활동을 하는 아이들의 모습도 볼 수 있었죠.
<고기리 계곡>이 경기도 여름 휴가지로 인기를 얻고 있는 또 다른 이유는 바로 수심이 깊거나 물살이 세지 않기 때문인데요. 시원한 물에 발을 담그고 있는 어르신부터, 물총을 들고 뛰노는 아이들까지 남녀노소 모두 각자의 방식으로 피서를 즐길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오늘은 용인 가볼 만한 곳 <고기리 계곡>을 소개했습니다. 한편, 계곡 주변으로 다양한 음식점이 모여 있어 식사를 해결하기에도 좋았는데요. 이번 여름,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경기도 여름 휴가지 <고기리 계곡>에 방문하여 피서를 즐겨 보는 건 어떠세요?
[<고기리 계곡>으로 가는 길]
경기 용인시 수지구 고기동 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