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푸근해지면서 주말에 봄나들이를 떠나는 분들이 많은데요. 봄을 만끽하기 위해 일상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공원이나 잔디밭을 산책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저도 오늘은 설레는 봄기운을 잔뜩 느끼며 자연을 즐길 수 있는 <봄나들이 코스>를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걷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봄나들이 산책로로 지금 바로 떠나볼까요?
■ 봄나들이 코스 ① 많은 사람들로 에너지가 가득한 <고천체육공원>!
봄나들이 첫 번째 코스는 <고천체육공원>인데요.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고천체육공원>은 ▲축구장 ▲농구장 ▲다목적체육관 등 산책로 이외에도 다양한 체육시설들이 갖춰져 있어 더욱 즐거운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고천체육공원>에는 여름에 즐기기 좋은 ‘고천 물방울 놀이터’라는 물놀이 시설이 준비돼 있는데요. ‘고천 물방울 놀이터’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더운 여름철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많은 놀이시설입니다.
잠깐, 여기 <고천체육공원>의 특별한 놀이터를 주목해 주세요! ‘고천 에너지 체험 놀이터’는 대한민국 최초의 에너지 공원으로 자연과 인공의 융합을 통해 신재생 에너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을 교육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설치된 자가발전 놀이시설입니다.
‘고천 에너지 체험 놀이터’에서는 발전기를 돌려서 만든 전기를 이용한 무선 충전기 외에도 ▲태양광 발전 시스템 ▲풍력 발전 시스템 ▲수력 발전 시스템 등 다양한 에너지 발전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는데요. ‘고천 에너지 체험 놀이터’의 놀이시설을 통해 에너지 절약을 위한 다양한 체험과 교육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고천체육공원>은 넓은 축구장과 무대시설 등 다양한 체육 시설이 유명합니다. 이렇게 <고천체육공원>에는 체육시설을 이용하기 위해 방문하는 사람들의 온기와 활기가 가득한데요. 따뜻한 봄기운과 사람들의 온기로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봄나들이 코스로 추천합니다.
봄나들이 추천 코스인 <고천체육공원>에서 조금 더 가다 보면 예쁜 풍경과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왕림천 산책로’가 나오는데요. ‘왕림천 산책로’는 청둥오리, 두루미 등 다양한 야생동물과 봄에 예쁘게 핀 꽃을 감상하며 산책할 수 있는 곳입니다. 산책로 주변에는 작은 공원이나 휴게시설이 준비돼 있는데요. 산책 중간중간에 잠시 앉아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습니다.
■ 봄나들이 코스 ② 몸과 마음이 차분해지는 힐링 스팟 <백운사>
왕림천을 지나 <백운사>의 입구에 도착하자마자 맑은 공기가 느껴졌습니다. 백운산 동남쪽에 위치한 <백운사>는 조선 후기 청풍 김씨가 중건한 사찰인데요. 입구 옆에 준비된 안내 표지판과 먼지 터는 시설을 통해 주요 시설을 확인하고 산책 후 신발을 깔끔히 정리하기도 좋았습니다.
봄나들이로 추천하는 <백운사>는 사찰을 통해 한적하고 조용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 특히 주변 산들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인데요.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중간중간 운동 기구가 설치돼 있어 가볍게 운동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조금 더 걸어가다 보니 백운사의 대표 사찰 중 하나인 ‘대웅전’이 보이는데요. <백운사>는 조선시대 문화재인 ▲대웅전 ▲불상전 ▲희경당 ▲충경문 ▲석탑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웅전’은 2005년 5월 27일에 대한민국 사적 제367호로 지정되어 보호받고 있는데요. 겉으로만 봐도 아름다운 ‘대웅전’의 내부에는 아름다운 조각과 그림이 함께 전시되어 있습니다.
<백운사> 내부에는 약수터와 소원성취를 기원하는 시설이 있는데요. 그 밖에도 매월 음력 24일이 되면 ▲유아부 ▲학생부 ▲청년부 등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법회가 개최된다고 합니다. 고요한 절에서 시간을 보내고 나니 몸과 마음이 차분해지고 평온한 느낌을 받았는데요. 사람들이 고민과 걱정으로 마음이 무거워질 때 절을 찾아가는 이유를 알 것만 같았습니다.
오늘은 봄나들이 갈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의왕시 <봄나들이 코스>를 소개했습니다. 봄은 자연을 즐기며 산책하기 좋은 계절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이번 주말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 걷기 좋은 <고천체육공원>과 <백운사>를 방문하여 봄의 활기를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봄나들이 코스 떠나는 길]
첫 번째 코스 <고천체육공원> : 경기 의왕시 오전로 18
두 번째 코스 <백운사> : 경기 의왕시 왕곡로 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