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의 시작과 함께 본격적으로 따스한 봄이 찾아왔습니다. 날씨가 따스해지면서 많은 분들이 봄 내음을 느낄 수 있는 장소를 찾고 있는데요. 오늘은 벚꽃이 흩날리는 풍경을 보며 산책을 즐기고, 자전거를 탈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바로 동탄의 숨겨진 벚꽃 명소, <오산천 산책로>인데요. 그럼 저와 함께 구경해 볼까요?
■ 동탄 가볼 만한 곳, 동탄 벚꽃 명소 <오산천 산책로>에는 벚꽃이 활짝
한국 근대 낭만주의 시인 홍사용이 유년 시절을 보낸 곳으로 알려져 있는 노작 마을 근처에 위치한 <오산천 산책로>는 주민들의 아침 운동과 휴식처로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동탄 벚꽃 명소로 추천하는 <오산천 산책로>에서는 조깅이나 산책뿐만 아니라 <오산천 산책로>와 이어져 있는 반석산 등산로를 통해 가벼운 등산도 즐길 수 있습니다.
동탄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오산천 산책로>에서는 작은 길 사이로 피어난 아름다운 벚꽃을 볼 수 있습니다. 바람에 날리는 벚꽃을 보고 있으니 자연이 새로운 계절의 시작을 알려주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사랑하는 사람과 아름다운 벚꽃을 함께 보는 순간은 그 어느 때보다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오산천 벚꽃을 실컷 구경하다 보니 휴식이 필요했는데요. <오산천 산책길>에 준비된 노작 쉼터와 곳곳의 벤치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었습니다. 쉼터 주변에도 아름다운 벚꽃이 만개했는데요. 덕분에 휴식을 취하는 도중에도 아름다운 오산천 벚꽃을 한참 구경하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동탄 벚꽃 명소, <오산천 산책로> 자전거 전용도로에서만 볼 수 있는 벚꽃!
<오산천 산책로>에는 자전거 전용 도로가 있는데요. 일반 산책로의 경우 양방향 통행으로 사고 위험이 있어 별도로 자전거 전용 도로가 준비돼 있습니다.
동탄 벚꽃 명소로 추천하는 <오산천 산책길>에는 자전거 전용 도로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벚꽃 스팟이 있습니다. 자전거 전용 도로를 따라가다 보면 양옆 벚꽃 나무 사이로 보이는 반석산과 함께 흩날리는 아름다운 벚꽃을 구경할 수 있는데요. 마치 영화에서 등장할 법한 아름다운 풍경을 보고 있으면 달콤한 사랑에 빠져들 것만 같은 설레는 기분이 드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노작 마을에서는 제1회 ‘노작 벚꽃 축제’가 열릴 예정인데요. 지역 활성화를 목적으로 운영되는 이 행사는 ▲공연 ▲플리마켓 ▲마술쇼 ▲페이스 페인팅 등 다양한 볼거리 및 체험거리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노작 벚꽃 축제’는 2023년 4월 8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될 예정인데요. <오산천 산책로>에 방문할 일이 있다면 벚꽃 축제도 함께 즐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동탄에서 벚꽃을 즐길 수 있는 <오산천 산책로>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팝콘처럼 풍성하게 피어있는 벚꽃을 보니 새삼 봄이 왔다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동탄 벚꽃 명소로 추천하는 <오산천 산책로>에 자차를 이용하여 방문 예정이라면 주목해 주세요! ‘노작공원 공영주차장’에서는 1시간 30분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 후 방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봄에는 사랑하는 ▲가족 ▲친구 ▲애인 ▲반려동물과 함께 아름다운 벚꽃을 보며 여유로운 산책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오산천 산책로> 가는 길]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노작마을 공영주차장> 가는 길]
경기도 화성시 반송동 26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