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들에게 책과 함께하는 즐거운 여름방학을 선물하고 싶다면? 의정부어린이도서관을 추천합니다. 의정부어린이도서관은 키즈카페 못지 않은 시설로 지역민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다양한 유아 도서가 마련되어 있는 도서관부터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뽀로로실, 여름방학 프로그램까지! 오늘은 의정부 아이들의 책놀이터 의정부어린이도서관을 소개합니다.
■ 독서와 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 의정부어린이도서관!
[출처: 의정부시 블로그]
경기도 의정부시 호원동에 위치한 의정부어린이도서관은 의정부시에 거주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2007년 5월에 문을 열었습니다. 총 3층으로 구성된 의정부어린이도서관에는 아이들을 위한 놀이시설이 가득한데요. 지금부터 의정부어린이도서관의 구석구석을 함께 살펴볼까요?
[출처: 의정부시 블로그]
먼저 1층에는 △책터 하나 △글고운 △뽀로로뽀로로 △엄마랑아가랑 △도란도란 등 엄마와 자녀가 함께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책을 읽고 대여할 수 있는 ‘책터 하나’는 아이들의 시선에 맞춘 따뜻한 분위기가 눈에 띕니다.
‘책터 하나’ 옆에 위치한 ‘글고운’은 독서교실, 동화구연, 재미있는 영화공부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가 펼쳐지는 문화교실입니다. ‘글고운’을 지나면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놀이공간 ‘뽀로로뽀로로’가 나오는데요. 마치 키즈카페에 온 것 같은 깨끗한 시설에 아이와 엄마 모두가 만족하는 공간입니다.
[출처: 의정부시 블로그]
의정부어린이도서관 2층으로 올라오면 △책터 둘 △멀티존 △누리봄 △책동지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먼저 ‘책터 둘’과 ‘책동지’는 1층의 ‘책터 하나’와 마찬가지로 여러 종류의 책을 읽고 빌릴 수 있는 공간인데요. 그 옆으로는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는 ‘멀티존’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멀티존’에서는 간단한 인터넷 서핑과 DVD 영화감상이 가능하니 아이들과 책을 읽은 후 잠시 휴식을 취해도 좋겠죠?
‘누리봄’은 ‘글고운’과 마찬가지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공간인데요. 매달 의정부어린이도서관에서 준비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진행되는 곳입니다.
[출처: 의정부시 블로그]
의정부어린이도서관 3층으로 이동하면 △사이언스홀 △도서관친구 △하늘정원을 만나게 되는데요. ‘사이언스홀’은 다양한 행사나 영화상영 등이 열리는 강당으로 의정부어린이도서관의 크고 작은 행사가 열리는 곳입니다.
이 밖에도 독서동아리 활동이 열리는 ‘도서관친구’와 책도 읽고 휴식도 취할 수 있는 옥상 휴식터 ‘하늘공원’까지! 하루 종일 있어도 지루할 틈이 없는 의정부어린이도서관인데요. 올 여름방학 아이들과 함께 방문할 것을 추천합니다!
■ 의정부어린이도서관이 준비한 7월 프로그램, 상설공개강좌 & 여름독서교실
[출처: 의정부시 블로그]
현재 의정부어린이도서관은 7월 상설공개강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주 화, 수, 목, 토요일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요. △영어동화 storytelling(화) △꿈이 쑥쑥!! 동화나라(수) △동요로 배우는 중국어(목) △신나는 책 놀이 여행(금)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공개강좌는 별도로 신청이나 수업료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니 시간에 맞춰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세요!
[출처: 의정부시 블로그]
또한 의정부어린이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여름독서교실 ‘신화와 함께 떠나는 세계여행’를 오는 7월 27일부터 30일까지 운영합니다. 1-2학년과 3-4학년으로 나뉘어 진행되는데요.
‘신화와 함께 떠나는 세계여행’은 △도서관 소개 △자기소개 및 세계지도 만들기 △아시아와 유럽의 옛이야기 △건국신화로 만나는 우리역사 △아프리카의 옛이야기 △아메리카와 오세아니아의 옛이야기 △설문조사&수료식 순으로 진행됩니다. 7월 20일 오전 9시부터 모집이 시작되며 별도의 참여비나 재료비 없이 참여할 수 있는데요. 프로그램 접수는 인터넷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단 참여 어린이가 의정부어린이도서관 회원이어야 신청이 가능하니 주의하세요!
[출처: 의정부시 블로그]
의정부 아이들을 위한 책놀이터, 의정부어린이도서관! 이번 방학, 아이들이 책과 가까워지기를 바란다면 의정부어린이도서관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보면 어떨까요?
[의정부어린이도서관 찾아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