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의 기술이 점차 진화하면서, 이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Technologies)란 정보통신기술을 일컫는 말인데요. 미래기술로 손꼽히는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지능형 로봇, 핀테크 등이 ICT에 속하는 분야들입니다.
지난 11일, ICT의 활성화를 위한 <K-ICT 3D프린팅 경기센터>가 의정부에 문을 열었는데요. 평소에 생소했던 3D 프린팅에 대한 다양한 체험부스와 작품들을 볼 수 있었던 <K-ICT 3D프린팅 경기센터>와 개소식 현장을 삼행시가 소개합니다!
■ 미래의 연금술인 3D프린팅 기술을 주도할 <K-ICT 3D프린팅 경기센터>
[출처: 의정부시 블로그]
지난 3월 11일, 의정부시 용현동 용현산업단지 내에 개소한 <K-ICT 3D프린팅 경기센터>는 3D프린팅 기술을 바탕으로 아이디어 구체화 및 실현, 교육, 네트워크, 창업지원을 통해 기업의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출처: 의정부시 블로그]
<K-ICT 3D프린팅 경기센터>는 스마트소재와 그 활용에 집중할 수 있도록 3D프린팅 장비 3대와 교육용 장비 6대 등을 갖췄는데요. 이는 가구, 섬유, 미디어 출판 등 경기 중북부 지역의 특화산업과 연계하여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출처: 의정부시 블로그]
또 <K-ICT 3D프린팅 경기센터>에는 회의실과 강의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는 주변 업체뿐만 아니라 주중에는 일반인에게도 개방되어 있어 사용이 가능합니다. 4월부터는 3D 프린팅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강좌를 개설할 예정입니다.
▶ 경기과학기술진흥원 문의전화: 031-853-7992
■ 놀라운 3D프린팅 기술의 세계로! <오작교 페스티벌>
[출처: 의정부시 블로그]
<K-ICT 3D프린팅 경기센터>가 개소한 3월 11일부터 13일까지 실제로 3D 프린팅을 체험해볼 수 있고, 3D 프린팅 기술을 이용해 만든 작품을 볼 수 있는 ‘오작교 페스티벌’이 열렸습니다. 관련 업체들이 참가하여 부스를 세우고 놀라운 기술들을 보여주었는데요.
[출처: 의정부시 블로그]
관람객들은 부스에서 3D프린팅 기술을 실제로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기술과 접목된 3D프린팅 기술을 볼 수 있었는데요. 3D프린팅 기술이 가상현실(VR) 기술이나 동작 인식 기술과 합쳐져 실생활에 유용한 물건들을 쉽게 만들어내고 시뮬레이션 해볼 수 있어 3D 프린팅 기술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출처: 의정부시 블로그]
수작업으로 만든 듯한 전시물들은 실제로는 3D 프린팅 기술을 이용해 탄생한 것들인데요.
피규어로 대표되는 아트토이부터 시작해서 장신구, 3D입체사진까지 전시되어 있어 발전된 3D프린팅 기술을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미래에는 3D 프린팅으로 어떤 것들이 구현될 수 있을까요?
우리의 생활을 더욱 편하고 손쉽게 만들어줄 3D 프린팅 기술을 좀 더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의정부 <K-ICT 3D프린팅 경기센터>를 소개했습니다. 3D 프린팅 기술에 대한 교육을 진행할 뿐만 아니라 기술이 필요한 기업에 장비 대여 및 컨설팅까지 가능하니 많은 활용도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미래의 의정부에 새로운 활력소가 되어줄 <K-ICT 3D프린팅 경기센터>에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