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하는 것이 많은 부모님들의 바람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독서부터 영화관람, 전시관람까지 다양한 활동을 하며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장소가 안양에 있는데요. 어린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안양 어린이 도서관>을 삼행시 필진이 소개합니다!
■ <안양 어린이 도서관>에서 온 가족이 책도 읽고, 영화도 보고, 전시도 봐요!
<안양 어린이도서관>은 안양시 동안구에 위치한 어린이 도서관입니다. 2007년 10월에 개관한 <안양 어린이도서관>은 지하 2층, 지상 3층의 규모로 약 87,000여권의 도서를 소장하고 있는데요. 도서 외에도 CD, DVD, 잡지, 신문 등 다양한 자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1층에 들어서면 유아부터 어린이, 가족들을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어린이를 위한 책들이 마련되어 있는 ‘책사랑방’, 유아를 위한 도서가 있는 ‘동화나라’, 아이와 부모가 함께 동화를 읽을 수 있는 ‘이야기방’, 수유와 취침을 위한 공간인 ‘꿈나라’가 있습니다. 이름부터 아기자기한 이 공간들은 어떤 곳인지 한번 쭉~ 살펴볼까요?
먼저 어린이들을 위한 ‘책사랑방’의 벽 한쪽에 있는 독서퀴즈코너가 눈길을 끕니다. 독서퀴즈코너는 어린이들이 독서를 따분한 일이 아닌 즐거운 놀이로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는데요. 도서관에서 지정한 책을 읽고, <안양 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퀴즈를 풀고 응모하면 매월 8명씩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5,000원권을 증정합니다.
‘책사랑방’의 다른 한 켠에는 ‘동화나라’가 있습니다. ‘동화나라’에는 부모와 함께 독서를 할 수 있는 ‘이야기방’과 유아들의 수유와 취침을 위한 ‘꿈나라’가 있어 아이와 가족이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2층에는 어린이를 위한 도서 열람공간인 ‘책나라’와 외국도서가 구비되어있는 ‘먼나라’, <안양 어린이도서관>에서 진행하는 문화행사가 이루어지는 ‘배움터’, 아이와 부모의 휴식을 위한 공간인 ‘쉼터’가 있는데요.
어린이를 위한 도서 열람공간인 ‘책나라’에 있는 도서는 열람만 가능합니다. 일반도서뿐만 아니라 각종 어린이 전문 서적도 준비되어 있고, 18권의 씨앗도서관 참고도서도 구비되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그리고 어린이들을 위한 외국도서가 준비되어 있는 ‘먼나라’에서는 각종 외국도서뿐만 아니라 외국어 영상 컨텐츠도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먼나라’에서는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 4시에 어린이들을 위한 외국어 영화 상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영화 관람을 통해 아이들이 외국어에 좀 더 친숙해질 수 있겠죠?
<안양 어린이도서관>에는 독서를 할 수 있는 공간 외에도 아이들과 부모를 위한 ‘쉼터’가 마련되어있습니다. ‘쉼터’에는 아이들이 한데 모여 뛰어 놀 수 있는 PLAY ZONE이 있습니다.
3층에는 어린이를 위한 영화가 상영되는 ‘어린이극장’과 정보를 검색하고 웹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정보탐험’, 문화행사가 진행되는 공간인 ‘배움터’, ‘씨앗박물관’이 있습니다.
어린이극장에서는 매주 금요일마다 오후 4시에 재미있는 어린이 영화상영이 이루어집니다. 또 다양한 문화프로그램들이 배움터에서 열립니다. 매주 상영되는 영화와 문화프로그램은 <안양 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세요!
▶ 안양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 www.anyanglib.or.kr/info/child
전시실에는 ‘씨앗도서관’이 있습니다. ‘씨앗도서관’은 2015년 6월에 개관하여 각 지역만의 토종씨앗을 모으고 전시하는 곳인데요.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약 200여 종의 씨앗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오는 26일, 토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안양 어린이도서관>에서는 토종씨앗 나눔 행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3층 로비에서 진행되고 안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안양 어린이도서관>을 둘러보았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놀러 가기 좋은 장소를 찾고 있다면 독서부터 영화, 전시까지 다양하고 즐거운 활동을 할 수 있는 <안양 어린이도서관>은 어떨까요? <안양 어린이도서관>에서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독서와 예쁜 추억을 많이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입니다.
[안양어린이도서관 찾아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