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모두가 좋아하는 것이 있다면, 바로 만화겠죠! 부천은 만화의 도시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만화의 도시답게 <한국 만화 박물관>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삼행시 필진이 다녀왔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다녀올 수 있는 나들이 장소로 안성맞춤인 부천 <한국 만화 박물관>을 삼행시에서 소개합니다!
■ 어른에게는 추억을 떠오르게 하고, 아이들의 동심을 키워주는 <한국 만화 박물관>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상동에 위치한 <한국 만화 박물관>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안에 자리잡고 있는데요. 2001년에 개관하여 원고 2만여 매와 6천여권의 단행본, 천여 권의 만화 잡지를 소장하고 있습니다. 총 지하 1층, 지상 4층의 규모로 만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한국 만화박물관> 입구에는 ‘변신로봇 또봇’부터 ‘뽀롱뽀롱 뽀로로’까지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캐릭터들의 조형물이 반겨줍니다. 이렇게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들로 가득 차, 가족 단위로 찾아온 관람객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뿐만 아니라, 현재 최정상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웹툰 작품들과 관련된 전시물도 볼 수 있어, 학생들과 젊은 관람객들도 눈에 띄었습니다.
먼저 <한국 만화 박물관>의 상설전시관에는 대한민국의 만화 역사를 근대부터 살펴볼 수 있는 ‘만화란 무엇인가?’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근대 만화의 시작으로 현재에 이르기까지 시간의 순서대로 알기 쉽게 전시되어 있습니다.
양쪽 벽면에는 각 시대별로 한국을 대표하는 만화작품들로 꾸며져 있는데요. 그 뿐만 아니라 전시장 한 가운데에는 만화가들이 작업을 할 때 사용했던 펜들을 전시하여 작가의 숨결을 더 가까이서 느낄 수 있습니다.
<한국 만화 박물관>은 단순히 만화를 주제로 전시해놓은 곳이 아니라 만화와 관련된 재미있는 교육 프로그램들도 준비되어있는데요. 만화가와의 만남부터 인문강좌, 실기강습까지 만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한국 만화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 만화 박물관 홈페이지: http://www.komacon.kr/comicsmuseum/index.asp
처음에는 <한국 만화 박물관>을 어린이들만 좋아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는데,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주고, 아이들에게는 동심을 키워줘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이번 주말, 한국 만화의 과거와 현재를 살펴볼 수 있는 <한국 만화 박물관>을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한국만화박물관 찾아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