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아이의 장난감도 고민하게 됩니다. 내 아이에게 맞는 장난감은 무엇일지, 또 아이가 원하는 장난감은 무엇일지…! 이런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곳이 의정부에 있다고 해서 삼행시 필진이 다녀왔습니다. 육아 상담부터 장난감 대여까지 육아에 관련된 모든 것을 의정부 시민들에게 제공하는 <의정부시 육아종합지원센터>를 삼행시가 소개합니다!
■ 이제 사지 말고 빌리자! <의정부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장난감 도서관>을 방문하세요!
의정부시 의정부2동에 위치한 <의정부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2007년부터 시민들의 육아를 지원하기 위한 활동을 펼쳐온 곳입니다. 장난감 도서관은 <의정부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내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장난감 도서관>에서는 48개월 이하의 영유아를 둔 의정부 시민과 의정부 관내 직장인이라면 자녀의 연령, 발달수준, 특성 등을 고려한 다양한 장난감과 도서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단, 센터 회원가입 후 이용자 교육을 이수한 후 연회비를 입금해야 하는데요.
교육 받으러 가기 전 최근 3개월 이내에 발급받은 재직증명서와 주민등록등본 챙기는 것, 잊지 마세요!
대여기간은 14박 15일(장난감 대형 1개+소형 2개, 도서 5권)이며
화 ~ 토요일 10:00~11:30/13:00~17:00 (소독 및 점심 시간 11:30 ~ 13:00)에 운영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의정부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의정부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http://www.icare.or.kr/
이곳은 대형 장난감이 있는 곳입니다. 아이들이 타고 다닐 수 있는 장난감들이 줄지어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얼핏 보아도 다양한 종류의 장난감들이 어린이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겠죠?
대형 장난감뿐만 아니라 소형 장난감들도 있습니다. 여러 아이들 손을 타서 지저분하지는 않을까 염려하실 수도 있는데요. <장난감 도서관>은 아이들이 직접적으로 접촉하는 장난감이기 때문에 소독 후에 비닐팩에 하나씩 보관하는 등, 살균을 철저히 하고 있어 안심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우수회원 장난감 코너입니다. 일반 장에는 없던 장난감들이 있는데요. 5번 동안 분실, 파손 없이 장난감 대여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우수회원이 되실 수 있습니다.
장난감뿐만 아니라 동화책, 동요 CD, 육아서적 등 다양한 책들도 대여가 가능합니다. 이처럼 아이들에게 다양한 장난감과 책, 음악을 들려줄 수 있어, 어린이를 키우는 부모님들에게 인기가 많은 <의정부 육아종합지원센터> 입니다!
뿐만 아니라, <장난감 도서관>이 있는 <의정부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자녀의 양육에 필요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바람직한 양육의 방법을 모색할 수 있는 양육상담과 놀이치료, 언어치료 프로그램이 무료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육아에 대해 여러 방면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센터에 방문하신 분들이 많았는데요. 그 중 한 분과 얘기를 나눠봤습니다.
노윤서/의정부시 거주
“아이 놀이치료 받으려고 센터에 처음 방문했었는데요. 장난감 대여도 할 수 있고 육아상담도 받을 수 있어 여러 가지로 좋은 점이 많은 것 같아요.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용할 예정 입니다.”
지금까지 <의정부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장난감 도서관>을 둘러봤는데요. 아이가 새로운 장난감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장난감 도서관>에 방문해 보세요. 아이들은 새로운 장난감을 갖고 놀 수 있어 즐겁고, 부모들은 장난감 부담을 덜어 행복한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의정부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찾아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