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날씨가 추워지면서 밖으로 나가는 것 보다는 실내에 있는 시간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실내에만 있다 보면 몸을 움직이는 활동은 소홀히 하게 되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좋은 실내 체육관을 소개합니다. 추운 날씨에도 실내에서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는 <수원 서호체육센터>에 대해 알아볼까요?
<서호체육센터>는 2011년 11월부터 수원시체육회가 수원시로부터 위탁을 받아 운영하고 있는 체육시설로, 수원시가 지역 주민의 건강을 위해 지은 1호 실내 체육관입니다. 총 3층으로 이루어진 체육센터는 1층에는 장애인 전용 공간을 포함한 탁구장이, 2층에는 헬스장과 다목적 체육관, 3층에는 취미건강교실이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시설 덕분에 연간 40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이곳을 찾고 있는데요,
먼저 1층의 탁구장은 라켓, 탁구공 등 준비물을 갖춘 후 티켓을 발매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티켓은 날짜와 시간에 따라 변동이 있지만 1,000원에서 2,000원 사이의 금액입니다. 티켓을 구매하면 3시간동안 탁구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탁구장에는 10여 개의 탁구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탁구장 중앙에 위치한 그물망을 기준으로 안쪽은 탁구 수업을 받는 공간으로, 바깥쪽은 자유롭게 탁구를 칠 수 있는 공간으로 구분됩니다. 탁구교실은 탁구 선수출신인 강사진에게 탁구를 배울 수 있어 탁구 입문자들이 선호합니다.
다음은 2층의 헬스장입니다. 헬스장은 체육센터 개관 후 가장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장소인데요. 헬스장에는 20여대의 런닝머신과 10여대의 실내자전거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이 밖에도 웨이트 트레이닝을 위한 벤치 프레스 등의 근력 운동기구를 이용하여 자신에게 필요한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헬스장 바로 옆에는 다목적 체육관이 있습니다. 다목적 체육관에는 농구 코트와 배드민턴 경기장의 가이드라인이 그려져 있고 배드민턴 네트를 설치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농구공이나 배드민턴 라켓을 가지고 와서 탁구장과 동일한 방법으로 티켓을 발급받으면 3시간동안 다목적 체육관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다목적 체육관에서는 농구, 배드민턴 수업도 함께 이루어집니다. 학생들의 수준에 맞게 간단한 농구의 패스 연습부터 간단한 형식의 미니 게임까지 기본부터 실전 능력을 배울 수 있도록 수업이 진행되는데요. 이렇게 친구들과 함께 운동을 배우면 재미도 있고, 실력도 쑥쑥 오르겠죠?
마지막으로 1층과 3층에는 취미건강교실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취미건강교실에서는 요가, 에어로빅, 필라테스, 방송댄스 등 다양한 수업이 진행되는데요. 어린이들의 흥미를 위한 수업부터 어른들의 건강을 위한 수업까지 여러 수업이 준비되어 있어 남녀노소 수강할 수 있습니다.
<서호체육센터>의 이용 시간은 평일 오전 6시에서 저녁 10시, 토요일 오전 6시에서 9시, 일요일 오전 9시에서 저녁 6시이며 매월 둘째, 넷째 일요일은 휴관입니다.
프로그램 접수 기간은 헬스는 수시로 등록 가능하지만 취미건강교실은 신규회원의 경우 23일부터 매월 마지막 날까지 입니다. 특히 취미건강교실은 저렴한 비용과 높은 재등록율로 인해 매월 마지막날 전 거의 모든 수업 등록이 마감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서호체육센터> 홈페이지: http://ss2787621.cafe24.com/
바깥 날씨에 상관 없이 수원 시민들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운영되는 <서호체육센터>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추운 날씨 때문에 실내에만 웅크려있기 보다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간단한 운동을 통해 추위를 이겨내 보는 것이 어떨까요?
[서호체육센터 찾아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