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와 문화생활을 즐기고 싶은데 거리가 멀거나 비용이 많이 들어 고민하셨던 적 있으시죠? 삼행시에서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좋은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바로 여가를 누리고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시민들의 문화 공간인 <영통2동 문화센터>가 지난 12월 8일에 새로 개관했다는 소식입니다! 이 소식을 듣고 삼행시에서 <영통 2동 문화센터>를 방문했는데요. 함께 둘러볼까요?
<영통2동 문화센터>는 다양한 취미활동 프로그램과 전문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평생 교육장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영통 2동 문화센터>의 총 건축면적은 1620.31㎡로,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총 7개의 강의실에서 46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고, 각종 편의시설도 들어와 있습니다.
원래 문화센터는 지난 2001년부터 영통2동 주민센터의 2~3층만을 이용하는 자치센터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었는데요. 주민 평균 연령 33.7세로 젊은 동네에 속하는 영통2동 주민들의 문화센터 이용률이 매우 높아 공간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주민센터 바로 옆에 새롭게 만들어진 공간이 <영통2동 문화센터>입니다.
문화센터 2층에는 ‘유아도담방’과 ‘소리울림방’이 있는데요. 유아도담방은 유아 발레, 유아 창의뮤직, 감성 쑥쑥 꼬마 가드너와 같이 유아의 창의력을 키워주는 유아 아동프로그램들이 진행되는 공간입니다.
소리울림방에서는 어린이 토탈공예, 아동 미술, 고학년 역사교실, 통기타 시작반이 운영되고 있는데요. 위 사진은 초등학교 고학년 역사교실 수업이 한창인 모습입니다. 역사의 흐름 속에서 국내정세와 국외정세까지 생각해보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는데요.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엄청난 집중력을 보이며 즐겁게 역사를 배우는 모습을 보면서 정말 유익한 프로그램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곳은 <영통2동 문화센터>의 중심부라고 할 수 있는 3층인데요. 3층에는 센터 운영실이 있어 프로그램 상담을 받거나, 프로그램을 신청하고 수강료를 직접 납부할 수 있습니다. 게시판에는 센터의 최신 소식이나 중요한 정보들이 게시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입니다.
또한, 3층에는 인문학방과 스마트방이 있는데요. 영어회화, 중국어, 시스템정리수납과 같은 인문학 프로그램과 컴퓨터 초급반, 자격증반(파워포인트, 엑셀, 한글), 스마트폰 영상반 등의 컴퓨터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4층에는 라온찬누리방과 상상예술방이 있는데요. 상예술방에서는 만화, 토탈 공예, 수채화, 캘라그라피 같은 성인을 위한 예술프로그램이 진행되고 라온찬누리방에서는 건강체육 프로그램인 요가와 웃음 건강댄스가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문화센터의 가장 꼭대기 층인 5층에는 방송 댄스와 라인 댄스, 탁구 교실이 운영되고 있는데요. 공간이 넓고 큰 거울이 있어 춤을 배우기에 적합한 공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통2동 문화센터>는 2017년도 1분기 프로그램으로 유아·아동 프로그램, 인문학 프로그램, 성인 예술 프로그램, 건강체육 프로그램, 컴퓨터 프로그램, 주말 프로그램 등 다양하고 전문적인 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 연령층을 고려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고 수강료도 3개월에 4만원에서 6만원으로 저렴하므로, 멀리 갈 필요 없이 가족들과 함께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영통 2동 주민뿐 아니라 인근 지역 주민들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영통2동 문화센터 프로그램은 영통2동 주민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를 참고 부탁 드립니다!
수원시 영통2동 주민센터: https://yeongtong2.suwon.go.kr/
이상으로 수원 지역 시민들의 여가와 문화생활을 책임질 새로운 장소, <영통 2동 문화센터>를 둘러보았는데요. 이제 문화 생활을 위해 멀리 눈을 돌릴 필요는 없겠죠? 수원 시민들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영통2동 문화센터 찾아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