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수원시청 홈페이지]
수원시의 마스코트인 ‘수원이’를 알고 계시나요? 1980년, 우리나라 고유종인 수원청개구리가 수원시에서 최초로 발견됐는데요. 이를 기념하기 위해 수원청개구리를 수원시의 상징으로 만들면서 탄생한 캐릭터가 바로 수원이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수원이를 보다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수원청개구리패밀리가 떴다>! 수원이 가족을 마리오네트 인형극으로 만나요!
[출처: 수원시청 홈페이지]
수원이를 가까이에서 만나고 싶다면 마리오네트 인형극인 <수원청개구리패밀리가 떴다> 공연 관람을 추천합니다. 이 공연은 다가올 9월 30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무료로 진행되는데요. 11시, 15시에는 화성행궁에서, 13시에는 수원시립미술관에서 하루 총 3회 공연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요즘같이 더운 날씨에 야외에서 공연을 보는 것이 걱정이시라면, 오후 1시에 시원한 수원시립미술관 실내에서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공연은 약 20분동안 이뤄지는데요. 등장 인물은 수원이, 부모님, 동생 올망이, 여자친구 다정이, 사촌형 청돌이가 등장합니다. 유쾌한 그들의 이야기를 수원이 캐릭터송인 ‘수원이와 함께 해요’를 들으며 즐길 수 있죠.
공연은 배우들이 인형을 직접 움직이며 연기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마리오네트 인형극을 선보이되, 중간중간 관객들과 소통하며 극을 이끌어 나갑니다. 센스 있는 배우들의 재치 덕에 어린이 관객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수원청개구리 가족과 교감하며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수원이와 수원이 가족들의 이야기인 <수원청개구리가 떴다>는 알찬 내용으로도 유명합니다. 수원에 얽힌 이야기를 딱딱하지 않고 재미있게 이야기해주죠. 남녀노소 상관없이 전 연령대가 눈을 뗄 수 없는 스토리를 풀어가며 흥미를 유발하는데요.
공연이 끝난 뒤에는 <수원청개구리가 떴다>의 배우들과 함께 포토타임을 가질 수 있습니다. 관객들이 재미있게 관람해서 그런지 포토타임에는 정말 많은 인파가 몰렸습니다. 여러분들도 <수원청개구리가 떴다>를 관람하신 후, 수원이와 한 컷 찍어보는 건 어떠신가요?
백스테이지에서는 수원이 역할을 맡은 배우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수원청개구리패밀리가 떴다> 공연을 통해 수원시에 대한 홍보도 함께할 수 있어 좋았다는 그녀는, 이렇게 관객들과 직접적으로 소통하는 극을 진행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고 말했습니다.
■ 수원이도 보고, 근처 화성행궁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즐겨보세요!
<수원청개구리패밀리가 떴다> 공연이 열리는 수원시립미술관 근처에는 수원의 명소 화성행궁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수원청개구리패밀리가 떴다> 야외공연과 더불어 연일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죠. 주말체험마당을 비롯한 다양한 공연들도 예정돼 있으니 시간을 확인하신 후 방문하시어 더 좋은 관람하시길 바랍니다. 화성행궁은 수원시와 카카오톡 친구를 맺을 경우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니 꼭 참고하세요!
화성행궁에는 자전거를 저렴한 가격에 빌릴 수 있는 자전거 대여소가 있습니다. 넓은 화성행궁 광장에서 자전거를 타보니 속이 뻥 뚫리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화성 관광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수원화성 벨로택시>의 탑승장도 화성행궁에 위치해 있습니다.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색다른 경험을 해보시는 것도 추천해드립니다!
지금까지 수원시의 마스코트 수원이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수원청개구리패밀리가 떴다> 공연과 인근 즐길 거리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수원청개구리패밀리가 떴다> 실내 공연이 열리는 수원시립미술관에서도 다양한 주제의 전시를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이곳 역시 수원시와 카카오톡 친구를 맺으면 입장료 50% 할인을 받아 저렴한 가격에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수원시에 많은 관심 갖고 방문해주세요!
[수원시립미술관 가는 길]
[화성행궁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