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계속되는 무더위에 바다로, 강으로 떠나고 싶은 8월입니다. 이미 휴가를 다녀왔거나, 도심에서 8월을 보내야 한다면 수원시가 마련한 8월의 문화 프로그램으로 더위를 식혀보는 것은 어떨까요? 밤에 성곽을 걸으며 즐길 수 있는 문화 프로그램 외에도 공연, 전시, 야외활동 등 여러 프로그램을 참여하다 보면 여름이 조금은 시원해진답니다.
■ 낮보다 밤이 좋은 올빼미족을 위한 심야 성곽투어 <수원야행(夜行)>
8월에는 성곽건축의 꽃인 수원화성과 화성행궁이 미디어아트를 만나 수원의 밤을 더욱 빛나게 합니다. 수원시는 ‘밤빛 품은 성곽도시, 수원야행(夜行)’ 주제로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수원화성 일원에서 심야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요. 특히, 이번 행사에는 수원화성과 관련된 역사와 이야기를 품고 밤을 누비는 수원야행(夜行) 8야(夜) 역사문화체험이 있습니다.
수원야행이 진행되는 거리 곳곳에서 젊은 예술인들이 펼치는 다채로운 공연들이 열릴 예정이며, 궁중음식을 만들기 체험, 수원화성의 야경을 한 눈에 보는 문화재투어, 수원화성의 역사를 빛과 영상으로 볼 수 있는 미디어아트 등 밤길의 성곽을 걸으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수원야행이 열리는 기간에는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수원전통문화관, 수원화성박물관을 비롯하여 화성어차, 수원화성 벨로텍시, 플라잉 수원 등 관광시설들도 밤 11시까지 연장운영하는데요. 밤빛을 품은 성곽을 걸으며 한 여름밤의 낭만을 만끽하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기간: 2017년 8월 11일(금) ~ 8월 13일(일). 3일간
시간: 19:00 ~ 23:00
장소: 수원화성, 화성행궁, 화령전, 수원전통문화관,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수원화성박물관
참고 사이트: http://www.swcf.or.kr
■ 아이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나라꽃 무궁화 수원축제>, <올림픽공원 물놀이장>
[출처: 수원시청 홈페이지]
아이들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찾고 있다면, 올해로 27회를 맞는 ‘나라꽃 무궁화 수원축제’에 참여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무궁화를 주제로 부채, 비누, 티셔츠 등 다양한 만들기 체험을 아이와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축제는 4일부터 6일까지 수원 만석공원 일대에서 열립니다.
여름은 뭐니뭐니해도 물놀이가 최고라고 생각한다면, 수원시청 앞 올림픽공원에서 물놀이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난 27일에 개장을 시작으로 8월 20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4~7세 아동까지만 이용 가능합니다.
■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더위를 날려버리고 싶다면? <2017 수원발레축제>
[출처: 수원시청 홈페이지]
문화공연을 관람하면서 더위를 식히고 싶다면 ‘2017 수원발레축제’에 참석해 보세요. 야외무대에서 펼쳐지는 아름다운 발레공연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31일부터 9월 3일까지 인계동 수원 제1야외음악당에서 진행되며, 9월 1일 오후 8시 개막공연, 9월 2~3일 같은 시각에 메인 공연이 있습니다.
■ 수원시 홈페이지에서 수원여행에 대한 정보를 얻고,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맺기로 할인 혜택 챙기세요!
수원시 여행정보를 한 눈에 보고 싶다면 수원시 홈페이지 내 수원관광 페이지에 접속하세요. 수원시는 지난 3일 홈페이지(www.suwon.go.kr)을 개편하면서 ‘수원관광’ 페이지를 개설했는데요. 페이지에서 일정별, 계절별 수원 여행 코스를 볼 수 있고, 숨은 볼거리, 도보·자전거 여행 코스 등 수원 관광에 대한 정보를 보기 쉽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톡에서 수원시와 플러스 친구를 맺으면, 수원에 있는 박물관, 미술관 관람료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박물관, 미술관 외에도 수원시티투어버스, 국궁체험, 플라잉수원 등의 이용료도 할인받을 수 있으니, 해당 시설을 방문하기 전 꼭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맺어 두세요.
지금까지 수원시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번 여름에는 수원시에서 제공하는 여러 프로그램에 참여해 봄으로써 역사·문화에 한 걸음 더 가까워져 보는 것은 어떨까요? 한 여름 밤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수원으로 놀러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