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고사가 돌아왔습니다. 코앞에 닥친 시험 때문에 마음이 바쁘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오늘은 한세대학교 학생들의 스트레스를 달래주는 군포 맛집 Top4를 소개하려 합니다. 집밥의 향기가 느껴지는 <시골집>과 <칼국수 마을>, 감성적인 카페 <린다 크래프트>와 <젠틀맨더커피>까지. 4년간 학교에 다니며 고르고 고른 알짜 맛집 탐방! 함께 떠나보실까요?
■ 군포 맛집 탐방① 노릇노릇한 갈치와 매콤한 제육볶음이 일품인 <한세대 시골집>
먼저 <한세대 시골집>을 방문했습니다. 가게 이름에서부터 맛집의 향기가 나는 곳입니다. 이곳은 집에서 먹는 것처럼 고슬고슬한 밥과 싱싱한 나물을 제공하는데요. 특히 제일 많이 주문되는 갈치정식과 제육볶음, 주꾸미 정식이 일품입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도 인근 학생들과 직장인들로 꽉 차 있었죠.
저 역시 갈치정식과 제육볶음, 주꾸미 정식을 주문했습니다. 적당히 매콤한 제육과 주꾸미가 입맛을 돌게 하고, 노릇하니 바싹 구워진 갈치가 금세 밥그릇을 비우게 했죠. 맛뿐만 아니라 인심도 좋아 더욱 기분 좋은 식사가 가능한데요. 가게 이모님들이 부족한 건 없는지 자주 물어보셔서 고향에 온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또한, 가정집처럼 매일 다른 국과 반찬을 제공해 물리지 않고 언제 와도 새로운 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한세대 시골집 가는 길]
■ 군포 맛집 탐방② 가성비 만점! 저렴하면서도 맛있는 <칼국수 마을>
두번째 맛집은 <칼국수 마을>입니다. 점심시간에 방문하시면 학생들이 만둣국이나 칼국수를 주문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양이 많아 가성비 만점입니다. 게다가 당정역 1번 출구와 가까워 접근성도 좋죠. 배가 출출할 때 언제든 방문하셔서 국수 한 그릇 드시면 좋을 듯합니다.
바지락 칼국수는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데요. 야채육수가 잘 우러나 국물이 시원하고 깊은 맛을 냅니다. 만둣국도 일반 만둣국과 달리 국물이 걸쭉하지 않고 맑아서 샤브샤브 같은 느낌에 깔끔한 맛이었습니다. 여기에 덜 익은 아삭한 배추김치와 총각김치를 더하니 금상첨화였죠. 맛, 가격, 친절함까지 별점 다섯 개를 드리고 싶은 가게였습니다.
[칼국수 마을 가는 길]
■ 군포 맛집 탐방③ 감성 카페 <린다크래프트>에서 즐기는 낭만적인 시간
넉넉히 배를 채웠으니 디저트가 필요하겠죠? 세련되면서도 조용한 카페 <린다크래프트>를 찾아갔는데요. 미숫가루 라떼부터 블랙 버블티까지, 다양한 메뉴를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곳입니다. 종종 이벤트도 진행해 소소한 즐거움이 있는 건 물론, 당정역 1번 출구 앞에 위치해 접근성도 훌륭하죠. 무엇보다 직원 분들이 친절하셔서 기분이 좋아지는 곳입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하니 시간에 맞춰 방문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저희는 추천 메뉴인 그린티 라떼와 자바칩 라떼, 블랙 버블티를 주문했습니다. 모두 달콤하고 맛있었는데요. 사장님께서 공들여 디자인하신 인테리어를 감상하며 티타임을 즐기니 그야말로 힐링의 시간이었습니다. 스터디룸도 예약할 수 있어서 친구들과 조별과제를 하기에도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린다크래프트 가는 길]
■ 군포 맛집 탐방④ 젊은 세대들의 소통 공간! <젠틀맨더커피>에서 즐기는 티타임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카페는 <젠틀맨더커피>입니다. 이곳은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감성 디자인 카페인데요. 일반 커피부터 주스, 칵테일까지 다양한 음료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사장님께서는 각 메뉴에 독특한 이름을 붙이길 즐기시는데요. ‘남친이 만든 자몽 티’, ‘김유자씨’, ‘곡성’ 등 기발한 명칭들이 재미있었습니다.
저희는 그린티 라떼와 오레오 프라페, ‘정말 맛있는 치즈케이크’를 주문했습니다. 이곳의 대표 음료인 그린티 라떼를 한 모금 마시자 금세 입 안에 기분 좋은 달콤함이 감돌았습니다. 다른 메뉴도 분명 맛있을 듯했죠. 시나몬 향의 치즈 케이크는 부드러우면서도 꾸덕꾸덕한 식감이 일품이라 티타임의 즐거움이 배가 됐습니다.
[젠틀맨더커피 가는 길]
군포 맛집 탐방, 어떠셨나요? 4월 24일부터 28일까지 군포에서 철쭉 축제가 열리는데, 군포에 들르시는 분이 있다면 한세대학교 학생들에게 인기 만점인 이곳들을 방문해보시면 어떨까요? 화사한 봄날, 꽃놀이를 즐기고 맛있는 음식들로 배를 채우면 행복한 경험이 되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