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인지 모르게 새로운 시작들이 넘쳐나는 3월이 되었습니다. 새로운 마음으로 또 다른 시작을 하기 위해 필요한 건 지난 일들은 무심하게 훌훌 털어 버리기! 그래서 오늘은 마음속의 이너피스를 찾을 수 있는, 비밀 힐링 장소 3곳을 공개합니다. 바로,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레솔레 파크>인데요! 보물찾기 하듯 찾은 이곳에서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는 차분한 용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럼, 우리 함께 바로 <레솔레 파크>에 위치한 힐링 스팟 3곳으로 떠나볼까요?
■ #힐링 스팟 1 #물멍 맛집 #왕송호수 옆 산책길
첫 번째 힐링 스팟은 왕송호수 옆 산책길! 이곳은 고요하게 흐르는 왕송호수를 보며, 물멍하기 제격인 곳입니다. 왕송호수 바로 옆에 위치한 공원인 레솔레 파크는 이름도 자연과 닮았는데요. 레이크의 ‘레’, 소나무와 태양의 ‘솔’, 레일의 ‘레’를 따라 지어졌다고 하죠. 호수의 잔잔한 물결을 보면서 자연 속 여유를 즐기면 1시간 순삭은 기본입니다.
아무 생각 없이 물을 바라보며 마음의 편안함을 느끼던 중 발견한 이곳! 많은 사람이 지나가는 길은 아니라 혼자 여유롭게 즐기기 좋은, 비밀 힐링 장소인데요. 이곳은 늦봄에서 초여름이 되면 귀여운 오리들도 볼 수 있습니다.
이너피스를 찾을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바로 산책입니다. 조성된 산책길을 따라 사색에 잠기면 어느새 정화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데요. 산책길을 끼고 돌면 왕송호수 반대편의 울창한 나무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수목들이 잘 가꿔져 있어 날씨가 더 따뜻해지면, 신록의 아름다움을 흠뻑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 #힐링 스팟 2 #자연 ASMR #습지데크
두 번째 힐링 스팟은 레솔레 파크의 연못, 습지테크! 연못 중간중간 커다란 나무들이 위치해 있어서 연못과 나무가 아름답게 조화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곳은 자연 ASMR을 즐길 수 있는 비밀 힐링 스팟입니다. 바람에 스치는 나뭇가지들과 갈대들 그리고 나뭇잎 소리는 이너피스를 찾아주는데요. 잠시 이어폰을 빼고 자연의 소리에 귀 기울이게 되는 이곳, 곳곳에는 쉬어 갈 수 있는 의자들이 있습니다. 이곳에 푸른 여름이 오면 나무 그늘 밑에서 여유를 즐길 수 있겠죠?
■ #힐링 스팟 3 #동화 속 한 장면 #꽃 산책길
세 번째 힐링 스팟은 레솔레 파크의 꽃 산책길! 이곳은 동화 속의 한 장면에 들어온 듯한 산책길이 조성되어 있는데요. 노을이 내려앉고, 가로등이 하나둘 켜진 오후에 그 아름다움은 빛을 발하죠. 잠시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느끼는 여유를 즐기기에도 제격입니다.
이곳에는 아기자기한 조형물과 함께 다양한 의자들이 배치되어 있는데요.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이곳에서 책을 읽는 사람과 뛰어노는 아이들의 모습에 소소한 평온을 느꼈습니다.
오늘은 마음속 이너피스를 찾을 수 있는 <의왕 레솔레 파크>의 비밀 힐링 장소 3곳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곳은 봄에는 벚꽃으로 여름에는 푸른 신록으로 가을에는 단풍으로 겨울에는 소복이 쌓인 눈으로 사계절 모두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다양한 사람들이 다양한 시작을 하는 3월, 새로운 마음 정비를 하러 이곳 <의왕 레솔레파크>를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요?
[<의왕 레솔레파크> 가는 길]
경기도 의왕시 왕송못동로 307 레솔레파크